아이엠투자증권은 24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실적은 양호할 전망이지만 주가 모멘텀은 부재하다며 투자의견 `보유(Hold)`와 목표주가 3만6000원을 유지했습니다.



이민희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은 "단기 내 패널 가격이 급락할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TV 세트업체들의 수익성이 한계에 도달해 패널 가격 상승이 더는 어렵다"며 "특히 세트 평균 가격 대비 패널 가격이 차지하는 비중이 역사적 고점에 있어 패널업체의 실적 모멘텀 역시 정점을 지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애초 예상했던 6조8700억원, 3600억원보다 더 높은 7조2500억원, 5000억원으로 예상된다"며 "전분기보다 높은 평균 환율이 유지되고 있고 중소형 제품의 계절 변동성이 과거보다 적으며 TV 패널 가격 안정세가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이 연구원은 "TV 패널 가격 상승이 한계에 도달했다는 점과 하반기 갈수록 하락 압력을 받을 것이란 기대가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없어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정미형기자 mh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초아, 19禁 화보?…서유리-홍진영 화보 대결 `아찔`
ㆍ김준호 적금깨고 4억 빌려 막았다더니? …"일방적 자료"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초아 vs 임지연 19禁 살색 대결…누드톤 의상+볼륨몸매 `후끈`
ㆍ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닐 패트릭 해리스, `알몸 진행+커밍아웃` 영화 버드맨 흉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