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토부·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 자족기능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토교통부와 행복도시건설청이 시설확충 등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자족기능 강화에 나섭니다.



    두 기관은 오늘(26일) 토론회를 열고 행정중심복합도시 업무추진방향과 자족성 확충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작년말 행복도시의 성장을 이끌어 온 중앙행정기관의 이전이 완료된 이후, 지속적 도시성장을 견인할 동력확보가 시급해지면서 마련된 것입니다.



    두 기관은 중앙행정기관의 이전 완료후 도시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인프라를 확대하고, 산학연 클러스터내 대학 조기유치, 행복도시내 공동 캠퍼스 건립 등을 통해 성장동력을 다변화 한다는 계획입니다.



    행복청은 KAIST, 고려대, 한밭대, 공주대, 충남대 등 5개 대학과 행복도시내 캠퍼스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특히 고려대는 약대 이전을 위한 교육부 승인을 완료(‘14.7)하고 행복도시내에 조성할 캠퍼스 면적과 위치 등에 대해 행복청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또, KAIST는 융합의과학대학원 설립을 위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으로 신청(‘14.12, 미래부)한 상태며, 외국 명문 대학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국토부와 행복청은 공동캠퍼스 건립 등 자족시설 확충을 위해 범정부 협의체를 구성하고, 1단계 건설이 끝나는 올해 행복도시가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짜사나이 여군특집2 `반전볼륨` 이다희vs `뽀뽀녀` 윤보미
    ㆍ`전현무 열애설` 양정원, 한예슬+차유람 닮은꼴?…비키니 자태보니 "닮았네"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크림빵 뺑소니, 만삭 아내 위해 빵 사오다가…"케이크 못사줘서 미안해"
    ㆍ야노시호, 추성훈과 동반 누드 사진 공개이어 졸업사진까지 "완벽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SSM 줄어드는데 홀로 50개 더 출점한 GS더프레시 "1위 굳힌다"

      GS리테일이 지난해 기업형슈퍼마켓(SSM)을 50개 이상 늘리며 SSM 업계 '1위 굳히기'에 나섰다. 경쟁사들이 SSM 산업의 침체로 점포 수를 줄이는 것과 대비되는 모습이다. 소규모 점포를 확대하고...

    2. 2

      어펄마, 스마트스코어에 1100억 투자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펄마캐피탈이 골프장 정보기술(IT) 솔루션 기업 스마트스코어에 1100억원을 투자한다. 전환사채(CB)에 인수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향후 CB를 보통주로 전환하면 어펄마는 스마트스코어의 최...

    3. 3

      크게 입을수록 깊어진다...오버사이즈의 미학 [최혜련의 패션의 문장들]

      요즘 거리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사람의 표정이 아니라 옷의 크기다. 몸보다 한참&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