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 백스터 삼성전자 미국법인 부사장



삼성전자는 현지시각으로 5일, `CES 2015` 행사장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올해의 혁신 제품과 차세대 비전을 소개했습니다.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88인치형 `SUHD TV`와 `밀크VR` 등 차세대 제품이 대거 공개됐습니다.



연사로 나선 팀 백스터 삼성전자 미국법인 부사장은 "올해는 삼성의 기술-콘텐츠-서비스 간 연결에 더욱 집중해 소비자들이 꿈꾸는 미래의 삶을 실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SUHD TV`, 화질과 콘텐츠 업그레이드

이날 공개된 88인치형 `SUHD TV`는 업그레이드 된 명암비, 기존 TV보다 2.5배 밝기, 64배 이상의 세밀한 색상 등 뛰어난 화질을 선보였습니다.



화질과 함께 최적화 된 콘텐츠를 제공해 지금껏 경험할 수 없었던 UHD TV의 한계를 극복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타이젠 플랫폼을 `SUHD TV`를 포함한 스마트 TV 전 제품군에 적용해 더 쉽고 편리한 사용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원진 삼성전자 부사장은 타이젠 TV의 직관적인 사용경험, TV-모바일 기기 간 쉬운 연결성,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확대된 파트너십 등을 소개하며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 가전제품의 혁신



삼성전자는 `셰프컬렉션` 제품 개발에 동참한 요리사들을 소개하며 `클럽 드 셰프`의 2편을 소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태블릿용 `셰프컬렉션 앱(App)`을 제공해 가정에서 언제든 유명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요리를 경험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2주마다 갱신되는 `셰프컬렉션 앱`은 `클럽 드 셰프` 소속 요리사들의 요리비법과 인터뷰, `셰프컬렉션` 제품 정보 등을 상세하게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가전들도 대거 공개됐습니다.



업계 최초 `듀얼 도어`를 채용한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는 조리실 상·하부의 문을 자유롭게 여닫을 수 있어 냄새가 서로 섞이지 않으면서 각기 다른 온도로 동시에 두 가지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빨래판과 물 분사 시스템 `워터젯`을 갖춰 애벌빨래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액티브워시` 세탁기의 세부 구조도 상세하게 소개했습니다.



더불어 기존보다 약 60배 강력한 모터 기반의 흡입력을 가진 진공 로봇청소기 `파워봇`도 선보였습니다.





◆ 스마트 시대, 첨단 기기로 주도

삼성전자는 가상현실(VR) 헤드셋 `기어 VR`에 특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밀크VR`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밀크VR`은 360도의 입체적인 가상현실 공간에서 실감나는 스포츠 중계와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삼성전자는 `워킹 데드`를 제작한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밀크VR`용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을 만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데이터를 최적으로 보관하고 보호할 수 있는 1테라바이트(TB) 대용량의 외장형 SSD `T1`도 선보였습니다.



`T1`은 일반 외장형 HDD보다 4배 빠른 성능을 자랑합니다.


박상률기자 sr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후지이 미나 vs 문채원, 풍만한 볼륨 대결 `아찔`…이상형-애교보다 `눈길`
ㆍ강병규, 이병헌 이지연 관련 디스패치 기사에 반색 "ㅎㅎㅎ"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오정연 프리랜서 선언, 사표제출 전 동기 이지애와 셀카 눈길.."32기 모두 퇴사"
ㆍ백화점 모녀 논란 `한심한 갑질`··주차 알바 무릎꿇리고 빰때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