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시장 허지웅



`국제시장`이 600만 관객을 돌파한 가운데 허지웅의 과거 발언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평론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영화 `국제시장`과 관련해 "토가 나온다"는 발언에 대해 해명했다.



허지웅은 지난달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남조선 인민공화국 국영 방송 aka 티비조선이 오늘은 또 전파낭비의 어느 새 지평을 열었을까요. 아 오늘은 제가 하지도 않은 말에 제 사진을 붙였군요. 저게 티비조선에 해당되는 말이긴 하죠"라는 글을 올렸다.



이는 지난달 25일 `진중권 허지웅 정유민의 2014 욕 나오는 사건·사고 총정리`라는 제목의 `한겨레신문` 좌담 기사가 문제의 발단이 됐다.



이 기사에는 "머리를 잘 썼어. 어른 세대가 공동의 반성이 없는 게 영화 `명량` 수준까지만 해도 괜찮아요. 근데 국제시장을 보면 아예 대놓고 `이 고생을 우리 후손이 아니고 우리가 해서 다행이다`라는 식이거든요. 정말 토가 나온다는 거예요. 정신 승리하는 사회라는 게"라는 말이 담겨있다.



허지웅의 SNS 발언에 한 누리꾼이 "허지웅식 민주주의"라고 비아냥댔고, 허지웅은 "국제시장의 이데올로기적 함의를 이야기했고, 그 흥행 추이가 우리 사회 현주소를 말해줄 거라 했다"며 "저 구절이 어떻게 `토 나오는 영화`라는 말이 되느냐? 읽을 줄 알면 앞뒤를 봐라. 당신 같은 사람들의 정신승리가 토 나온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한편, 허지웅은 지난 26일 `국제시장`에 대해 "더 이상 아무것도 책임지지 않는 아버지 세대에 대한 문제가 다뤄져야 할 시점에 `국제시장`의 등장은 반동으로 보인다"며 "우리가 얼마나 괴물 같은 시대를 관통하고 있는지. 일종의 선동영화로 기능하고 있다"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영화 `국제시장`(감독 윤제균/제작 JK필름)이 2015년 새해 첫날 600만 관객을 돌파했다.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더욱 압도적인 관객 동원력을 과시하고 있는 `국제시장`은 이번 주말 무난히 700만 관객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뷰스타 박근희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정재♥대상그룹 임세령, `억`소리나는 데이트…2억2천만원의 위엄
ㆍ이정재와 열애, 대상그룹 임세령 6000만원 패션 `서민 전셋값 수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정글의법칙 이태임vs클라라, 가슴골 다 보이는 19금 요가전쟁 `후끈`
ㆍ뉴욕증시, 새해 첫거래 혼조 마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