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1963년 국내에 처음 소개 "역사로 보는 라면 이야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1963년 국내에 처음 소개 "역사로 보는 라면 이야기"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은 뭘까?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이 만들어진 이유는 전중윤 회장 때문이다. 전 회장은 일제 강점기와 6.25로 비롯된 한국의 식량난 타개를 목적, 주식인 쌀을 대체하면서도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을 공급하려는 취지에서 라면을 생산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삼양라면`은 1963년 9월 15일 최초로 출시되었다. 당시 삼양라면은 주황색 표지 아래 닭고기 스프와 중량 100g으로 당시 10원의 가격에 판매됐다. 닭고기 맛 라면이었다.



    당시 삼양라면의 독무대였던 라면시장에 새로운 샛별이 등장했다. 1970년 10월 소고기 국물을 재료로 한 농심의 `소고기 라면`이 바로 그것이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닭고기보다 소고기를 좋아하는데 소고기국의 깊은 맛을 라면에서 구현해보자`는 생각으로 농심은 `소고기라면`을 출시한 것이다.



    1980년대는 한국야쿠르트, 빙그레, 오뚜기 등이 라면 사업을 시작했는가 하면 ‘공업용 우지(牛脂·쇠고기 기름)’ 파동이 일기도 했다. 1990년에는 컵라면 전성시대가 시작되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역사로 보니 재밌네`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지금은 다른 라면이 많아서`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역사 엄청 기네` 등의 의견을 보였다.
    리뷰스타 최진영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현이 전신시스루+비키니 몸매 "과감해"…숨막히는 `S라인`
    ㆍ한채영, 드레스 사이로 보이는 `D컵`가슴… `터질 것 같아!`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유병재, 홍석천과 키스신 언급 "혀만 안 들어왔지" 돌직구 19금 발언
    ㆍ혜리 VS 이현이 VS 송지효, 19금 볼륨몸매 대결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햄버거에 양상추 다시 들어간다더니…'장 보러 가야겠네'

      이틀 연속 농산물 도매가격이 안정세를 보였다. 국내 거래 상위 22개 농산물 대부분이 전주 평균보다 하락했다. 팜에어·한경 한국농산물가격지수는 하루 만에 3.3% 떨어졌다. 9일 팜에어&midd...

    2. 2

      새해엔 '회복의 공간'인 우리집 좀 가꿔볼까?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헤이(Hej) 우리집’ 글로벌 캠페인을 열고 670여개 제품을 10% 할인 판매한다.이케아 코리아는 집을 하루의 끝에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는...

    3. 3

      솔루엠이 본 스마트 리테일의 미래는?

      솔루엠(SOLUM)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 'NRF 2026(National Retail Federation 2026)'에 참가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