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민식 박유천, `아름다운 예술인상` 대상-신인상 나란히 수상… `영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 최민식과 박유천이 ‘제4회 아름다운예술인상’에서 각각 대상과 신인상을 수상한다.



    2일,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이사장 안성기)이 주최하는 제4회 아름다운 예술인상 심사위원회는 올해 대상 수상자로 영화배우 최민식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오는 9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갖는 ‘제4회 아름다운 예술인상’은 대상 최민식을 비롯해 공로예술인상 부문에 원로 영화배우 엄앵란, 연극예술인상 부문에 ‘단테의 신곡’ ‘나는 너다’ 등에 출연한 원로 연극인 박정자, 신인예술인상 부문에 ‘해무’의 박유천 등 4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아름다운 예술인상은 매년 가장 뛰어난 활동 업적을 남긴 영화와 연극 예술인이나 일생을 통해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 예술인을 선정, 총 1억 원의 시상금(대상 4천만 원, 부문상 각 2천만 원)과 함께 상패를 수여하게 된다.



    대상부문 본선 심사는 언론계 대중문화 담당 현직 언론인들이 추천 형식으로 심사에 참여했다. 또 4개 부문 중 연극예술인 부문도 공연단체 대표와 연극 전문 언론인들이 심사에 참여해 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하게 된 최민식은 1700만 관객이 관람한 영화 ‘명량’을 통해 영화의 힘, 우리 시대 배우의 카리스마가 얼마나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끼치고 소중한가를 일깨워 줬다는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박유천은 영화 ‘해무’를 첫 작품으로 극중 인물 동식이라는 거친 캐릭터를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감정변화를 섬세하고 무난하게 연기해 냄으로서 장래가 기대되는 영화배우로 많은 갈채를 받았다.



    최민식 박유천 아름다운예술인상 수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최민식 박유천, 올해 최고였지", "최민식 박유천, 상금 어마어마 하네", "최민식 박유천, 내년엔 더욱 기대하겠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리뷰스타 김예솔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힐링캠프` 양현석, `YG 로비설에 대해 입 열다`…"나는 가까운 박진영한테도 선물을 보내지 않는다"
    ㆍYB&바비킴 콘서트, 바비킴 "YB에 대체불가 파트너...영광"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스칼렛요한슨♥로메인도리악 `극비` 결혼, 딸 출산 후 곧장 결혼식 `급했나?`
    ㆍ탄소 배출권 거래제, 준비 덜 된 정부와 산업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주문만 '1조 7000억' 쌓였다…농기계 부품사의 '소름 돋는' 반란[원종환의 中企줌인]

      지난 4일 경남 사천 사남면에 있는 대동기어 1공장에 들어서자 40m에 달하는 자동화 생산 라인 44대가 자동차용 정밀 기어와 감속기를 쉴 새 없이 찍어내고 있었다.사람이 검수 작업만 하는 이 공장은 농기계 부품 제...

    2. 2

      스피킹맥스 '돈버는영어', 누적보상액 100억원 돌파

      AI 교육기업 위버스브레인의 대표 영어 회화 서비스 ‘돈버는영어’가 누적 보상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돈버는영어’는 학습 일수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

    3. 3

      AI 활용해 혼자 vs 다른 팀과 분업…'놀라운 결과' 나왔다

      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업무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AI 활용이 팀 간 분업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전통적인 경제학에서는 분업을 하면 생산성이 높아진다고 보고 있지만 AI를 활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