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패치 4.20 적용 완료, 역대 최대 규모…무엇이 달라졌을까?
[라이프팀]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패치가 완료됐다.

11월25일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게임 서버의 안정화,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을 예정시간인 오후 1시가 아닌 오전 8시5분에 완료됐다고 공지했다. 이번 롤 점검은 프리시즌을 대비한 첫 번째 패치로 내용은 역돼 최대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상 최대 규모인 4.20패치에서는 신규 챔피언 칼리스타 추가와 레벨당 능력치 성장으로 변경된 챔피언 시스템, 나르 람머스 리신 마오카이 사이온 소나 소라카 아무무 위윅 이블린 카직스 카타리나 피오라 하이머딩거까지 15종류의 챔피언 능력치 조정이 강해졌다.

전장인 소환사 협곡 게임 플레이도 초반 킬 및 어시스트 보장, 소환사의 제단 내 회복과 사망 시간 등 조정되면서 변화를 가졌다. 당초 예고됐던 2015 시즌 정글과 전장 내의 주요 목표물과 미니언 및 맵 전역 효과 역시 크게 달라지면서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정글사냥꾼 포지션은 기본아이템 마체테에서 4가지 상위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밀렵꾼의 나이프는 적 정글 대형몬스터를 강타를 이용해 처치하면 강타의 쿨타임이 절반으로 줄고 이동속도가 잠시 상승한다.

경비대의 길잡이는 강타의 쿨타임이 15초 줄고, 강타 시전시주변 몬스터 및 적 미니언에게 추가피해, 체력 및 마나의 15%를 회복한다.

척후병의 사브르는 강타를 적 챔피언에게 사용해 6초간 표식을 남기며 강타를 맞은 대상에세 공격이 적중할 때 추가 고정 피해를 입는다. 추적자의 검은 강타를 적 챔피언에게 사용해 고정 피해를 입히며, 2초간 이동속도를 50% 감소시킨다.

이처럼 정글아이템이 챔피언들의 특성에 따라 세 분화되면서 소환사들의 치열한 정글전이 당분간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롤 패치 4.20 적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롤 패치 4.20 적용, 빨리 게임하고 싶다” “롤 패치 4.20 적용, 대박이네” “롤 패치 4.20 적용, 역대 최대?” “롤 패치 4.20 적용, 어떨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생생정보통’ 능이버섯 두부전골 주문시, 돼지보쌈이 공짜?
▶ 탈북자 박연미, “북한 탈출하던 날, 어머니 성폭행 장면 목격”
▶ 노로바이러스 증상, 구토-설사-복통 심하면 쇼크…예방법은?
▶ 개복치 특징, 어마어마한 덩치에 예민한 성격?…많이 먹으면 ‘설사’
▶ ‘생생정보통’ 닭칼국수, 깊은 육수+쫄깃한 면발+겉절이 김치 ‘완벽한 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