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야 원내대표 주례회동…예산 처리방향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완구 새누리당,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주례회동을 열고 예산안 처리 등 현안을 논의한다.

    우선 여야 원내대표는 예결소위 심사가 진행중인 내년도 정부 예산안과 관련해 세부 쟁점 사항에 대한 입장 조율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은 창조경제 등 경제활성화 관련 예산에 대한 원안 처리를 강조하고 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른바 '박근혜표 예산'을 삭감하는 반면 복지 예산 확대를 각각 주장할 것으로 전해졌다.

    새누리당은 또 연내 공무원 연금 개혁안 처리를 위한 여야정협의체의 조속한 구성을 거듭 촉구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사자방(4대강·자원외교·방위산업)' 국정조사를 지속 요구할 가능성이 크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靑 "한중, 北 대화 재개 필요성 공감…서해 구조물문제 진전 기대"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5일(현지시간) 진행된 두 번째 정상회담에서 북한과 대화 재개 필요성에 공감하는 등 한반도 평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회담 뒤 베이징 현지에 마련된 ...

    2. 2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속보] 한중, 올해 서해 경계획정 위한 차관급회담 개최 노력키로

      [속보] 한중, 올해 서해 경계획정 위한 차관급회담 개최 노력키로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