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수거 위반했습니다`라는 문자를 가장한 생활밀착형 스미싱(SMS 메시지 피싱) 피해가 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지난 11월 15일 온라인상에는 정부 민원포털 ‘민원24’를 사칭한 분리수거 위반문자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강원도 춘천시는 최근 시민들에게 ‘쓰레기 방치 및 투기 신고 안내’, ‘분리수거 위반 문자’ 등의 스미싱 문자가 잇따르고 있다고 알렸다.



문제가 되는 분리수거 위반문자에는 “’민원24 분리수거 위반으로 민원이 신고 되어 안내드립니다. 신고내용 보기’”라는 내용과 함께 인터넷 주소가 함께 담겨있다.



해당 URL를 클릭 시, 악성 프로그램이나 악성 코드가 설치될 수 있으며 악성 프로그램이나 악성코드가 스마트폰에 설치되면 개인정보를 빼내거나 자신도 모르게 소액결제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만일 해당 링크를 눌렀다면 재빨리 스마트폰 환경설정 메뉴를 백업하고 재설정해야 한다. 그리고 기본값 데이터를 재설정하고, 모바일 전용 백신으로 악성코드 감염 여부를 검사해야 한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분리수거 위반했습니다, 짜증 나는 낚시" "분리수거 위반했습니다, 맨날 온다" "분리수거 위반했습니다, 그저께 비슷한 거 받아봄" "분리수거 위반했습니다, 대책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온라인이슈팀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것이 알고싶다` 청부살인범 `데스노트`에 적힌 내용이? `경악`
ㆍ인도네시아 몰루카제도 해저에서 규모 7.3 강진 발생.. 쓰나미 경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담양 펜션 화재` 10여명 사상, 고기 굽던 중 화재 발생?… 정확한 원인 조사 중
ㆍ한-뉴질랜드 FTA, 5년 5개월만에 타결‥14번째 FTA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