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주영보다 빛난 한교원, A매치 데뷔골로 실전의 가치 증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선수들이 14일 밤 요르단 원정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한교원을 축하하고 있다.(사진 = 대한축구협회)



    축구장에서 실전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줬다. 이동국과 김신욱의 빈 자리를 메우기 위해 중용된 박주영은 시원한 공격 능력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K리그 클래식에서 잔뼈가 굵은 공격형 미드필더 한교원은 단 65분만 뛰면서도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실전 경험에서 우러난 몸놀림이 다른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부분이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끌고 있는 한국 남자축구대표팀이 14일 밤 11시 30분 요르단 암만에서 벌어진 요르단과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한교원(전북 현대)의 선취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한국은 박주영을 정점에 둔 4-1-4-1 포메이션을 전반전에 쓰면서 네 명의 공격형 미드필더들(김민우, 조영철, 남태희, 한교원)을 활용한 공격 전술을 펼쳤고 34분만에 귀중한 결승골을 만들어냈다.



    주장 완장을 차고 오른쪽 측면 수비수로 활약한 차두리가 정확하게 올려준 오른발 크로스를 한교원이 상대 센터 백 사이로 빠져들어가며 몸을 날렸다. 아름다운 다이빙 헤더 결승골이었다.



    한교원은 이보다 앞서 28분에도 위력적인 오른발 대각선 유효 슛을 터뜨리며 최근 전북 현대에서 공격 감각이 가장 뛰어난 선수임을 입증했다.



    인천 유나이티드 FC의 특산품 봉길 매직이 만들어지기까지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2014년에 전북 현대로 이적한 한교원은 단숨에 국가대표 발탁과 K리그 클래식 우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낸 주인공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더구나 A매치 데뷔골을 결승골로 장식했으니 그 기쁨은 더욱 클 수밖에 없었다.



    한교원이 전반전에 두 개의 유효 슛을 터뜨리는 동안 기대를 모았던 박주영은 침묵했다. 상대적으로 요르단 수비수들의 거친 견제가 있었기 때문에 그랬겠지만 후반전 추가 시간 4분도 모두 끝날 때까지 1개의 평범한 중거리 슛 기록만 남겼다는 사실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미드필더들과의 연계 과정에서 유연한 몸놀림을 자랑한 것은 인상적이었지만 실제로 상대 골문을 직접 위협하는 슛 동작은 많이 만들어내지 못했기에 아쉬움을 남길 수밖에 없었다.



    이제 박주영은 18일(화) 밤 10시에 벌어지는 이란과의 평가전(아자디 스타디움, 테헤란)을 마지막 기회로 삼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원정 팀들의 무덤이라 불리는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회생의 골을 터뜨릴 수 있다면 이보다 더한 모노드라마는 없을 것이다.



    ※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결과(14일 밤 11시 30분, 요르단 암만)



    ★ 요르단 0-1 한국 [득점 : 한교원(34분,도움-차두리)]



    ◎ 한국 선수들



    FW : 박주영



    AMF : 김민우(71분↔손흥민), 조영철(46분↔장현수), 남태희(83분↔구자철), 한교원(65분↔이청용)



    DMF : 한국영



    DF : 박주호(46분↔윤석영), 김영권, 홍정호, 차두리(46분↔김창수)



    GK : 정성룡
    심재철기자 winso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비 법적대응 "제대로 뿔났다"…알몸사진에 악성루머까지 `충격`
    ㆍ세발 까마귀 좀비킬러, 제목만큼 특이한 이력보니…이것까지? `대박`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노홍철 음주측정 결과, 면허취소 수준…와인 한 잔에 만취?
    ㆍ기업 실적 4분기도 `우울`··전망치 3개월새 11%↓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 겨냥했나?…무신사, 모든 회원 대상 5만원 쿠폰팩 지급키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에 나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으로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빈축을 산 것과 대비된다.1일 관련...

    2. 2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3. 3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