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한껏 긴장해 있을 수험생에게 작은 위로와 여유, 즐거움을 주는 것은 다름 아닌 수능 선물이다. 찹쌀떡이나 엿, 휴지, 도끼 등으로 대표되던 수능선물은 변화된 입시 제도만큼 한껏 다채로워졌다. 이에 떨리는 결전의 순간을 맞은 수험생을 위해 특별한 베스트 10 선물 아이템을 알아봤다.



1. 수능 추위 걱정 없다! `패딩 점퍼`로 무장!

컨디션 관리가 중요한 이때, 갑작스럽게 찾아온 겨울날씨를 이기기 위해 패딩 점퍼를 구매하려는 수험생들이 많다. 야상과 비슷한 디자인의 패딩점퍼는 보온성을 잡아주면서 깔끔한 느낌을 줘 교복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상에도 무난하게 매치가 가능해 실용성이 돋보인다.



2. 행운을 가져다 줄 `뿔테 안경`

안경은 무거우면 매번 손으로 고쳐 올려야 해 귀찮음을 유발한다. 가벼운 착용감으로 잘 흘러 내리지 않아 집중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여기에 골드 브릿지의 포인트가 가미되면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멋까지 연출할 수 있다.



3. 엿보다 `시계`

수능 시험 당일 꼭 챙겨야 할 것 중 하나는 시계다. 전자 시계의 반입은 금지돼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 체크와 배분을 도와줄 아날로그 시계를 추천한다. 디즈니 시계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미키마우스 캐릭터로 수능 후에도 다양한 데일리룩에 위트 있게 착용할 수 있다.



4. 건조주의! 수험생 피부 `보습크림`으로 보호

여지없이 찾아온 수능 한파에 건조해진 피부를 보호해줄 보습 크림은 수험생들에게 필수아이템이다. 그라함스의 칼렌둘리스 크림은 인공 첨가물이 전혀 함유되지 않아 자극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촉촉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줄 천연 보습크림 제품이다. 또한 아크웰의 아쿠아 클리니티 크림은 진정효과가 강화된 수분크림이다. 스트레스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에 청량한 수분을 채워준다. 오일프리 제품으로 호르몬 분비가 활발한 청소년이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5. 스쿨룩의 정석! 요점노트 가득 담아줄 `백팩`

수능 시험에 대한 부담 무게만큼 이나 수험생의 양 어깨도 무겁다. 이에 과하지 않은 무게감으로 수험생의 양 어깨를 가볍게 해줄 백팩이 필요하다. 블랙 컬러의 브라스파티 가죽 백팩은 가볍고 부드러운 질감으로 편하게 멜 수 있다. 특히 해골 모티브가 밋밋할 수 있는 백팩에 포인트가 돼 스타일까지 더한 똑똑한 아이템이다.



6. `코트` 하나로 남성미 업그레이드

수능이 끝난 수험생이라면 남녀 불문하고 멋 부리고 싶은 것이 당연하다. 이럴 때 코트는 패션지수를 올려주는 것은 물론 자신감을 준다. 공부 하느라 쇼핑할 기회가 없었던 남학생이라면 티아이포맨의 테일러드 코트를 선물하는 것도 괜찮다. 테일러드 코트는 옷차림 걱정을 덜어주고 풋풋한 남성미를 뽐내는 기회를 줄 수 있다.



7. 패션에 민감한 10대, `스�셔츠`로 패션왕 대비

패션에 민감한 나이인 만큼 요즘 유행하는 스�셔츠도 대표적인 선물 아이템이다. 어떤 스타일에나 잘 어울리는 아가타 파리 패션의 스�셔츠는 수능이 끝나고 나들이를 즐길 때도 제격이다. 스�셔츠는 트렌디하면서 학생다운 스타일링의 완성을 돕는 아이템이다.



8. 수능 끝, 데이트룩에 포인트로 러블리 `팔찌` 아이템

수능이 끝난 여학생이라면 데일리룩 고민을 시작하기 마련이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개성을 살린 데일리룩의 기본은 액세서리다. 액세서리로 독특한 개성을 표현하면서 여성스러운 매력을 표출할 수 있는 것. 아가타 파리의 팔찌는 다양한 의미를 부여하고 기념할 수 있어 특별한 선물이 된다.



9. 상큼한 매력 발산의 필수품, 오렌지 `립 라커`

립 라커는 여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물 중 하나다. 고등학교 막바지에 이른 수험생에게는 진한 메이크업이 낯설 수 있지만 믹스엑스믹스의 립 라커는 메이크업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 나이에 맞는 상큼한 매력을 자아낸다. 여기에 립스틱 혹은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립밤을 함께 준비하면 더욱 센스 있는 선물이 된다.



10. `좋은 신발` 신고 명문대로!

`좋은 구두는 나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준다`는 말이 있다. 대학으로 또는 사회로 첫 발을 내디딜 수험생에게 신발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따뜻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사토리산의 부츠는 계절에 어울리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이 가미돼 수험생을 위한 안성맞춤 선물이다.(사진=테이트, 마인드마스터, 디즈니 시계, 그라함스, 아크웰, 브라스파티, 티아이포맨, 아가타 파리 패션, 아가타 파리, 믹스엑스믹스, 사토리산)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지수 동성애 루머 진실게임되나?··데뷔전 영상 보니 `청순한데?`
ㆍ`진격의 수지` 악플러에 "제가 죽었으면 좋겠죠?"··그동안 보낸 악플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日 선수에게 2번이나 급소 맞았다`…로드FC 이둘희 응급실行
ㆍ한중 FTA 타결‥내년 발효 목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