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증권업계 새로운 투자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는 ETN(상장지수증권) 시장을 준비하며, 자사 ETN 기초지수를 11월 7일(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지수는 두 가지로, ‘K200 USD 선물 바이셀지수’ 와 ‘USD K200 선물 바이셀지수’ 다.

‘K200 USD 선물 바이셀지수’는 KOSPI200 선물을 매수하고, 미국달러 선물을 매도해 산출된 지수다. 이 지수는 한국 시장(KOSPI200)에 투자하는 외국인의 시각을 복제한 게 특징이다. 즉, 외국인 입장에서 달러 환율 등락을 반영한 KOSPI라 할 수 있다. 주가상승, 원화강세(환율하락)일 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다.

‘USD K200 선물 바이셀지수’는 KOSPI200 선물을 매도하고 미국달러 선물을 매수해 산출되는 지수다. ‘K200 USD 선물 바이셀지수’와 반대의 개념으로, 주가 하락, 원화약세(환율상승)가 예상될 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다.

신한금융투자가 공개한 두 지수는 오는 11월 17일(월) 상장되는 ‘신한 K200 USD 선물 바이셀 ETN’과 ‘USD K200 선물 바이셀 ETN’의 기초지수로 각각 사용된다. 두 지수에 투자하는 방법은 신한금융투자가 발행하는 ETN을 통해 가능하다.

명석웅 신한금융투자 Equity파생팀 부장은 "K200 USD 선물 바이셀지수는 KOSPI200이 상승할 때 원화강세가 보이는 것에 착안해 개발 하게 되었다"며, "이는 전문가들이 매매에 참고하는 달러환산 KOSPI를 지수화한 것"이라 설명한 후 "오늘 공개한 지수가 외국인이 체감하는 국내 시장을 확인하고 참고할 수 있는 지표로서, 국내 고객들의 투자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인교진 소이현, 혼전동거 폭로했다가...급하게 사과 ‘이유는?’
ㆍ`토익점수도 970점` 래퍼 스윙스, 카투사 지원 소식 화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개그맨 이지성 44kg 감량, 확연히 달라전 다이어트 전후 사진 비교해보니.."너무 달라"
ㆍ삼성·LG 스마트폰 `희비`…제품전략 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