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결과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3일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의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 선정된 명품은 모두 42종이다.



이번 결과는 마케팅협회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지난 7월20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을 거쳐 이를 분석해 나온 결과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 중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등 18종이 `한국의 명품`으로 뽑혀 눈길을 모았다.



서비스 부문은 가수 EXO(엑소, 멤버 시우민·수호·레이·백현·첸·찬열·디오·카이·타오·세훈), 제주특별자치도,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BBQ 치킨, 화장품 브랜드샵 `이니스프리` 등 14종이 선정됐다.



내구재에선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성주디앤디의 MCM,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으로 나타났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신라면이 국민라면이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별그대도 있어?",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엑소도 뽑혔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별그대 중국서 대박나더니",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해철, 심폐소생술 후 3시간동안 수술 "경과는 지켜봐야할 듯..."
ㆍgod 신곡 ‘바람’ 발표 하자마자 1위, 국민그룹 위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아침 거르면 체중감량 효과?` 호주에서 32명 대상으로 실험해보니.."관심급증!"
ㆍKB 차기 회장에 윤종규…"조직 안정 최우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