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사장 장석효)는 오늘(16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컨퍼런스`에서 `DJSI Asia Pacific` 편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가스공사는 지난해 최초로 가스 유틸리티 분야 `DJSI Asia Pacific`에 편입됐으며 사회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도시가스요금 감면혜택 등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및 사회소외계층 복지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백승록 가스공사 기획본부장은 `가스공사는 앞으로도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이라는 기업이념을 실천하기 위하여 공사의 지속가능경영 노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는 S&P 다우존스와 SAM이 개발한 우량기업 주가지수로 기업을 단순히 재무적 정보로 파악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배구조와 사회공헌도 등 비재무적 요소를 종합하여 지속가능경영을 평가해 우량기업을 매년 선정합니다.



DJSI는 유동자산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세계 상위 2,5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World`와 아시아지역 6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Asia Pacific`, 국내 2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Korea`로 이뤄져 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보조금 적용 65?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한국 출시예정일, 단통법 갤럭시노트4 가격, 엣지 예약?
ㆍ골다공증에 좋은 운동은 역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 피해야 할 운동은 윗몸 일으키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건선이란, 은밀한 곳까지 생기는 피부병 ‘과연 탈출법은?’
ㆍ미국 경제 `적신호` 충격··코스피 1910선 붕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