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수익률 90% 재등극…씨큐브 '上'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증시가 엇갈린 흐름을 보인 8일 '2014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은 대부분 수익률 개선에 성공했다.

    코스피지수는 외국인 매도세가 이어지며 반등한지 하루 만에 0.39% 다시 하락했고, 코스닥지수는 사흘 만에 올랐다.

    이에 따라 중소형주를 중심으로 매매 전략을 짜고 있는 스타워즈 참가자들의 수익률이 특히 좋았다.

    정재훈 하이투자증권 압구정지점 선임차장은 이날 5.23%의 수익률을 개선시키며 다시 누적수익률 90%대를 회복했다. 그의 이날까지 누적수익률은 92.88%다.

    정 선임차장은 이날 거래는 없었지만 보유하고 있는 씨큐브가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으면서 326만원 가량의 평가차익을 남겼다.

    정 차장이 2985주 보유하고 있는 씨큐브의 최근 주가 상승세는 무섭다. 지난달 초 4000원대이던 주가가 현재 9000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불과 한달 만에 두배 가량 급등한 수치다.

    신근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씨큐브는 국내 유일의 진주광택안료기업"이라면서 "펄 적용범위 확대에 따라 매년 10% 안팎 성장할 전체 시장과 함께 사용 산업·국가 다각화로 안정적 성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정 차장이 보유하고 있는 또 다른 화장품 원료업체인 코스온도 이날 3.79% 오르면서 수익률 개선에 힘을 보탰다. 한국사이버결제도 2%대 상승했다.

    박상용 동부증권 평촌지점 부지점장도 이날 수익률을 4.80% 개선시켜 수익권 진입을 눈앞에 뒀다. 그의 현재까지 누적수익률은 마이너스 1.89%다.

    박 부지점장은 이날 다윈텍우리산업을 각각 5000주, 111주 추가 매수했다. 반면 동국제약은 133주 일부 매도했고, 신진에스엠은 1000주 전량 팔아치웠다.

    2014 한경 스타워즈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슈퍼개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가입하면 스타워즈 외에 다양한 주식정보를 1주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독] 테슬라 4조 계약→970만원 됐는데…거래소 "불성실공시 아냐"

      한국거래소가 엘앤에프의 테슬라 양극재 공급 계약 정정 공시와 관련해 불성실공시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결론냈다.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7일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한국거래소로부터 제출받은 ...

    2. 2

      '엔비디아 협업' 日화낙…AI 새 주도주 부상

      세계 산업용 로봇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일본 화낙(FANUC)이 일본 증시의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생산기계 업황 회복에 더해 엔비디아와의 피지컬 AI(물리 기반 인공지능) 협력 소식이 겹치면서 투자자의 관심...

    3. 3

      엔비디아 시총 제치더니…'166%' 경이로운 수익률

      은(銀)의 시가총액이 글로벌 증시 대장주 엔비디아마저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은값은 글로벌 정세 불안과 인플레이션 우려, 중국의 수출 제한 등 각종 요인이 겹치며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6일(현지시간) 미국 금융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