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경동나비엔·현대리바트 1위 등극
사무용복합기 부문에서는 고객만족도가 상승세를 유지한 가운데 한국후지제록스가 14년 연속 1위(역대 14회 1위)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등에서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복사 속도, AS, 직원 응대태도, 기능조작 편리, 유지관리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경쟁업체인 캐논코리아 신도리코 등을 따돌렸다.

침대 산업의 만족도는 지난해보다 하락했다. 침대의 품질뿐 아니라 매트리스 기술력까지 관심을 가지는 등 소비자들의 취향이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 분야에서는 시몬스가 6년 연속 1위(역대 7회 1위)를 차지했다. 시몬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모두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2위와 3위는 에이스침대와 대진침대가 차지했다. 시몬스는 침대 프레임 및 스피링 견고성, 배달·설치 및 AS, 직원 응대태도 등에서 이들 경쟁사를 앞질렀다.

가정용 보일러 산업의 만족도는 전년에 비해 소폭 상승했다. 친환경 및 에너지절감형 고효율 제품들이 나오면서 업체 간 순위에도 큰 변동이 있었다.

올해는 경동나비엔이 린나이코리아를 제치고 1위(역대 2회 1위) 자리를 탈환했다. 경동나비엔은 전반적 만족도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연비, 작동 용이성, 가격적절성, 회사 신뢰도 등에서 린나이 귀뚜라미 등을 앞섰다.

올해 처음 고객만족도 조사 대상에 포함된 가정용 가구 산업에서는 현대리바트가 1위에 올랐다.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는 업체들이 많아진 데 힘입어 산업의 고객만족도 역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현대리바트는 전반적 만족도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요소만족도에서는 외부디자인, 제품의 견고함, 색상, 품질 대비 가격의 합리성, 제조회사의 신뢰도 등의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