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수역 사고, 출발하려는 열차에 지팡이 끼어...7~8미터 끌려가다 사망 ‘충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수역 사고가 화제다.



    25일 오전 9시 51분 경 4호선 이수역 상행선(사당→당고개)에서 80대 여성 승객 이 모 씨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서울메트로 관계자에 의하면 "이 씨가 뒤늦게 열차에 탑승하려고 무리하게 출입문에 지팡이를 끼워 넣은 후 잡고 있다가 열차가 출발하면서 끌려가 사고가 났다"고 전해졌다.



    이어 "이번 사고의 원인이 기계적 결함인지 인적 결함인지 여부를 파악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곳"이라면서도 "전동차 기관사와 차장의 안전관리가 소홀했던 부분은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에 서울메트로 안전조사팀이 CCTV를 확인한 결과 당시 스크린도어는 열려있었던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사고 당시 이 씨는 스크린 도어에 몸이 낀 채로 7∼8m를 끌려갔고, 사고 직후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사망했다.



    한편 이수역 사고의 목격자가 SNS를 통해 당시 상황을 알리며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사고 목격자는 "구급대가 출발해서 처리 중인데 어떤 할아버지가 앞 칸으로 와서 승무원에게 후진해서 내려달라고 소리쳤다. 사고는 수습돼 열차는 출발했고, 나는 문이 열렸을 때 살점을 보았다. 사람들은 시신 구경을 하고 계속 기관사에게 빨리 출발하라고 재촉했다"고 글을 올려 씁쓸함을 자아냈다.
    리뷰스타 손은주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민아 `조정석 팬티` 발언에.. 놀란 조정석 "제가 팬티를 벗나요?"
    ㆍ한가인-연정훈,2세 소식에 이어 안타까운 유산 소식에 공식 입장 밝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네 번째 참수는 프랑스인, 등산하던 산악인을? 영상보니..`끔찍`
    ㆍ`주식시장 발전방안` 윤곽‥내달 발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日 대놓고 겨냥한 시진핑, 韓에는 상생 강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5일 이재명 대통령을 만나 한·중 우호 의지를 강하게 밝혔다. 동북아시아 평화와 안정을 공동으로 수호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한·중 희생을 통해 일본 군국주의에 승...

    2. 2

      덴마크·그린란드, 트럼프의 베네수엘라 공격 후 "전면 위기" 돌입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를 공격한 이후 다시 한 번 그린란드를 겨냥하자 덴마크가 전면 위기 상황에 빠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현지시간으로 4일 에어포스 원에서 ‘국가 안보 관점에서 우리...

    3. 3

      삼양, 美 루브리졸 사업장 인수

      삼양그룹은 화학계열사인 버던트스페셜티솔루션스가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루브리졸의 제조·연구개발(R&D) 거점인 엘먼도프 사업장을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퍼스널케어 중심이던 사업 포트폴리오를 에너지 분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