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루시드폴 결혼, 해외서도 인정 받은 박사님?…高스펙 '화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이효리 블로그 / 루시드 폴
    사진= 이효리 블로그 / 루시드 폴
    루시드폴

    가수 루시드폴이 11월의 신랑이 된다.

    1일 자신의 공식 사이트인 ‘물고기마음’에 공식적으로 결혼사실을 알렸다.

    루시드폴의 예비신부는 비연예계 종사자이며 오는 11월 8일 부산에서 가족, 친지들의 참여 속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신혼집은 제주도에서 꾸밀 계획으로 알려졌다.

    루시드폴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제가 11월 8일에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향인 부산에서 결혼을 하게 되었어요. 가족과 가까운 몇 분들만 모여서 작고 의미있게 식을 올릴 생각입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평생을 함께 할 예비신부에 대해 “음악을 하는 사람도 아니고 사람들 앞에 서는 직업을 가진 사람은 아닙니다. 흔히들 하는 말로 하자면 일반인입니다”고 소개했다. 이어 “세상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 가겠습니다”며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특히 루시드폴은 서울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한 후 스위스 로잔연방공과대학대학원 생명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 2007년 스위스 화학회 고분자과학부문 최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하는 등 학업 면에서도 놀라운 결과물을 발표하며 ‘엄친아 가수’, ‘박사 가수’ 등의 별명도 함께 얻은 바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차분한 성격답게 결혼식도 요란하지 않을 듯", "루시드폴 결혼 축하해요", "루시드폴 결혼소식 반갑다", "루시드폴, 결혼해서 행복하게 사세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승기, 두 아이 아빠 된다…이다인 임신 5개월 차

      가수 겸 배우 이승기, 배우 이다인 부부가 두 아이의 부모가 된다.13일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승기의 아내인 이다인은 임신 5개월 차에 접어들었다.현재 이들 부부는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태교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이승기와 이다인은 2021년 5월 열애를 인정했으며, 2023년 4월 결혼했다. 이후 2024년 2월 첫째 딸을 얻었고, 약 2년 만에 둘째 소식을 알리게 됐다.이승기는 지난해 디지털 싱글 '너의 곁에 내가'를 발표하고, JTBC 예능 프로그램 '싱어게인4' MC로 활약했다. 현재 ENA 예능 프로그램 '체인지스트릿'에도 출연 중이다.이다인은 2023년 MBC 드라마 '연인'이 마지막 작품 활동으로, 이후 육아에 전념해 왔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2. 2

      '이혼' 율희, 19금 드라마 주인공…상탈 포스터 공개

      그룹 라붐 출신 율희가 연기자로 활동을 예고했다.율희는 12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사내에서는 정숙할 것 드라마 박스, 비글루, 굿숏에서 만나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엔 율희가 촬영 현장에서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하는 모습이 담겼다.숏드라마 '사내에서는 정숙할 것'은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이다. 과도한 업무로 연애를 포기한 편집 디자이너 김나율이 광고회사 대표 권시진의 은밀한 모습을 우연히 목격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19금 현대 로맨스를 표방한다. 율희는 주인공 김나율 역을 맡았다.한편 율희는 2018년 FT아일랜드 멤버 최민환과 결혼해 1남 2녀를 두었으나 2023년 협의 이혼했다. 세 자녀는 현재 최민환과 함께 지내고 있으며 율희는 면접 교섭을 통해 아이들과 만나고 있다.다만 율희는 2024년 10월 자신의 채널을 통해 결혼 생활 당시의 갈등과 의혹을 폭로했고 11월에는 양육권자 변경과 위자료 및 재산 분할 청구 소송을 제기하며 법적 분쟁 중이다.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3. 3

      '싱어게인4' TOP6, '히트곡 메이커' 윤종신·넬·자이언티·안신애 만난다

      '싱어게인4' TOP6의 첫 히트곡 메이커가 될 화려한 프로듀서 군단이 베일을 벗었다.SLL은 레이블 스튜디오슬램이 제작하는 넷플릭스 리얼리티 음악 쇼 '유명가수에겐 히트곡이 필요해'의 프로듀서로 윤종신, 넬 김종완, 자이언티, 안신애가 전격 합류한다고 밝혔다.이번 라인업은 발라드, 록, 힙합/R&B, 소울 등 각 장르를 상징하는 독보적인 아티스트들로 구성되어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먼저 데뷔 37년 차의 거장이자 '싱어게인4' 심사위원단의 수장이었던 윤종신이 나선다. '좋니', '오르막길', '환생', '본능적으로' 등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과 스토리텔링의 대가인 그가 무명에서 막 벗어난 TOP6에게 어떤 맞춤형 서사를 입혀줄지가 최대 관전 포인트다.대한민국 대표 모던 록 밴드 넬의 보컬 김종완의 합류도 파격적이다. '기억을 걷는 시간', '스테이(Stay)' 등 수많은 명곡을 보유한 그는 최근 RM, 태연, 김성규, NCT 도영 등 정상급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폭넓은 스펙트럼을 증명해 왔다. 독보적인 사운드 메이킹을 자랑하는 김종완이 TOP6를 위해 선보일 감각적인 록 사운드에 이목이 쏠린다.트렌디한 음악의 아이콘 자이언티 역시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렸다. 데뷔 16년 차이자 '양화대교', '꺼내 먹어요', '눈' 등 발표하는 곡마다 차트를 점령한 '음원 강자'인 그는 TOP6의 잠재력을 끌어올려 대중의 플레이리스트를 저격할 감각적인 히트곡을 탄생시킬 것으로 보인다.여기에 최근 가요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데뷔 13년 차 '히트곡 제조기' 안신애가 가세했다. 화사의 '아이 러브 마이 바디(I Love My Body)', 이하이의 '홀로(HOL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