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내 학대가 1위`.. 가정폭력 비율조사 3년 연속 1위 기록 "대책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정폭력 비율 조사 결과 아내 학대가 1위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유대운 의원은 지난 20일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공개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가정폭력 건수는 총 9999건이다. 최근 3년 동안 가정폭력 발생 건수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9999건을 연간으로 환산하면 올해 가정폭력 건수는 1만 7000여 건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3년 연속 아내 학대가 1위를 차지했다. 가정폭력 비율에서 아내 학대가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남편 학대, 노인 학대, 자녀 학대 순을 보였다.







    아내 학대가 1위를 차지한 결과를 발표하며 유대운 의원은 “가정폭력 피해자가 신고를 꺼리는 특성을 고려해볼 때 실제로는 더 심각한 수준일 것”이라며 “피해 아이들이 청소년 범죄나 또 다른 가정폭력 가해자가 되는 악순환이 벌어질 수 있다”고 진지한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내 학대가 1위, 참으로 충격적" "아내 학대가 1위, 가슴이 아프다" "아내 학대가 1위,무엇이 문제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빅병, 데뷔와 동시에 해체 수순...세상에 이런 그룹이?
    ㆍ‘마담뺑덕’ 정우성 이솜, 시키는 대로 다 했다는 처녀 - 욕망에 눈뜨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마담뺑덕 정우성 이솜, 숨막히는 키스신..."시키는대로 다 했잖아요."
    ㆍ단기 외채 비중 30%‥ 1년만에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코앞으로 다가온 GMO 완전표시제…식품업계 '혼란'

      “유전자변형 DNA가 없는데도 ‘GMO’(유전자변형식품)라고 표시하면, 소비자들이 오해해 구매를 꺼릴까봐&nbs...

    2. 2

      최병오 섬산련 회장 "K섬유패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탈바꿈시킬 것"

      섬유패션업계가 인공지능(AI)과 지속가능성을 축으로 한 산업 체질 전환을 공식화했다. 기술·가치·혁신을 결합한 구조 개편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재정립하겠다는 구상이다.한국섬유산업연합회(섬산련)...

    3. 3

      '양념치킨의 아버지' 윤종계 맥시칸치킨 설립자 별세

      양념치킨과 치킨 무를 처음 만든 윤종계 맥시칸치킨 설립자가 지난달 30일 경북 청도군 자택에서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74세.윤종계 설립자는 1952년 대구에서 태어났다. 그는 인쇄소를 운영하다 부도가 난 뒤 1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