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드라마 '연애의 발견', 토끼때문에 '시끌'…이유 봤더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KBS 방송화면 캡처
    사진= KBS 방송화면 캡처
    연애의 발견 토끼

    드라마 연애의 발견 제작진이 ‘토끼 목욕 장면’때문에 곤혹을 치르고 있다.

    18일 오후 첫 방송된 KBS2 ‘연애의 발견’(극본 정현정, 연출 김성윤)에서는 한 때 사랑했던 한여름(정유미)과 강태하(문정혁)의 과거 행복했던 모습과 헤어진 현재, 그리고 한여름의 새로운 남자친구 남하진(성준)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은 연인들의 리얼한 모습과 대사들로 많은 호평을 받았지만 드라마 후반부 등장한 토끼 목욕 장면이 옥의 티가 됐다는 의견이 적지 않은 것.

    술에 취한 여름이 길에서 구토를 하다 우연히 토끼를 발견, 함께 있던 전 남자친구 강태하의 집으로 데려가 목욕을 시켰다. 이 장면을 본 시청자들은 드라마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토끼는 물로 목욕을 시켜서는 안 되는 동물임에도 아무렇지 않게 촬영하고 그것을 방송에 내보냈다’며 문제 삼았다.

    이에 ‘연애의 발견’ 제작진은 “그 사실을 모르는 상태에서 촬영한 장면이 아니다. 그렇기에 철저히 준비를 하고 촬영했다. 때문에 그 날 촬영 했던 토끼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히며 입장을 전했다.

    또한 관계자는 “오늘(19일) 방송될 2회분에 태하가 토끼를 데리고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장면이 나온다. 수의사로부터 ‘왜 토끼를 물로 목욕 시켰느냐’고 혼나는 장면도 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연애의 발견 토끼, 시청자들 너무 매섭다", "연애의 발견 토끼 중요한가?", "연애의 발견 토끼 오늘 보면 해결 되겟네", "연애의 발견 토끼 목욕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럴 수 있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판 '미녀와 야수' 온다…김민주·로몬·문상민 신선 캐스팅

      넷플릭스가 새로운 시리즈 '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의 제작을 확정하고 김민주, 로몬, 문상민까지 신예 배우들의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는 늑대로 변하는 비밀을 가지고 있는 '민수'가 대학교 선배 '해준' 그리고 늑대 소년 '도하'와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 판타지 로맨스다. 늑대 인간 '민수'가 대학에 입학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캠퍼스 이야기를 그린다.늑대로 변하지 않기 위해 감정과 행동을 억누르며 살아온 '민수'는 어렸을 때부터 철저하게 교육받으며 사회화에 성공하고, 대학에 입학해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게 된다.이번 작품은 드라마 '옥씨부인전', '시지프스: the myth', '푸른 바다의 전설' 등 섬세한 인물 묘사와 감각적인 영상미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던 진혁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각본은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 '글리치' 등 대담한 필력과 날카로운 통찰력,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보여준 진한새 작가가 맡았다.그동안 넷플릭스와 함께 신선한 이야기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매료시킨 진한새 작가가 이번에는 또 어떤 새로운 소재로 즐거움을 선사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여기에 기대작 '대한민국에서 건물주 되는 법'을 제작 중인 것은 물론,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과 드라마 '크라임 퍼즐' 등 다수의 화제작을 선보여온 스튜디오 329가 제작을 맡아 신뢰를 더한다.'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의 신선한 캐스팅 라인업도 주목할 만하다. 영화 '청설', 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 '커넥션' 등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 김민

    2. 2

      [포토+] 권진아, '우아함 뽐내며 등장~'

      가수 권진아가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6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효정,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적인 미소'

      그룹 오마이걸 효정이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6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