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드라마 엿보기]`괜찮아 사랑이야`, `불안` 공효진 vs `원나잇` 장나라…女 공감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효진과 장나라 중 2030들은 어느 쪽에 공감할까.



    14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김규태 연출/노희경 극본)는 여전히 수목극 꼴찌를 차지하고 있다.



    물론 경쟁작인 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 KBS2 `조선 총잡이`가 각각 10.7%와 11.0%를 차지하고 `괜찮아 사랑이야`가 10.2%(닐슨코리아 기준)를 차지한 것에 비하면 비슷한 수치이긴 하다. 그러나 조인성과 공효진이라는 스타들의 만남과 스타 작가의 각본 치고는 저조한 성적이다.



    공효진이라는 배우가 가지고 있는 매력은 드라마에서 충분히 만나볼 수 있다. 의사라는 직업 때문인지 공효진은 패션에서 자유롭고 그녀가 보여주는 와이드팬츠나 시크한 악세사리들은 이미 패션 피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공효진이 가지고 있는 시크함과 러블리함이 공존할 수 있는 캐릭터 자체도 눈길을 끌고 있다. 조인성 역시 물오른 연기력과 그보다 더 물오른 외모는 여성 팬들을 자극하며 방송 직후 수많은 캡처를 불러 일으키기도 한다.



    그렇다면 저조한 시청률의 원인은 뭘까. 묘하게도 경쟁작인 `운명처럼 널 사랑해`의 여주인공과 비교를 하자면 공효진과 장나라는 극과 극의 캐릭터다.







    `운명처럼 널 사랑해` 속 장나라는 평범녀이지만 우연히 완벽남과 뜨거운 하룻밤을 보내면서 그 남자와의 사랑을 찾아간다는 이야기다. `선 스킨십 후 사랑`이라는 파격적 주제와 함께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재미있으면서도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자아낸다.



    오히려 `괜찮아 사랑이야`가 판타지에 더 가깝다. 모든 여자가 반할만한 조인성에게도 늘 시큰둥한 여주인공은 스킨십에 대한 불안장애를 갖고 있다. 그렇다보니 팥빙수를 빼앗아먹는 조인성의 달콤한 키스에도 "안 먹겠다"고 팥빙수를 던져버리는 시크함을 가지고 있다. 시청자들이 느끼는 설레임과 정 반대로 가고 있다. 그녀에게 스킨십이랑 사랑의 진도보다 더 느리다.



    물론 스킨십만으로 여성들의 공감을 얻는 것은 아니다. 적어도 2030 여성들의 공감을 자아낼 대목은 `운널사`에 많이 포진되어 있다는 점이다. 특히 한 남자와의 사랑을 쟁취하는 평범녀의 신데렐라 스토리는 여전히 사랑받는다는 점도 입증됐다.



    `괜찮아 사랑이야` 속 지해수, 일본 여행에서 드디어 조인성과 하룻밤을 보내며 사랑에 눈을 떴다. 과연 이 불안장애를 가진 여성에게 시청자들은 끝까지 `러블리함`과 `공감`을 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리뷰스타 김혜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민교 아버지 병원장, "MBC 지정병원-집에 수영장-정원사 집사까지"
    ㆍ석촌 싱크홀, 옆 80m 거대 동공 발견돼...인근 주민 불안 증폭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한그루 집안 "아버지 영화 제작자, 어머니 CF 모델 출신"
    ㆍ한은 기준금리 2.25%로 인하…46개월만에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투자 세제 지형 격변…'배당 분리과세' 유불리 따져야 [고정삼의 절세GPT]

      <고정삼의 절세GPT>에서는 독자들이 궁금해할 세금 관련 이슈를 세법에 근거해 설명합니다. 22회는 윤나겸 아우름웰스앤택스 대표 세무사와 함께 올해부터 달라진 세제에 대해 알아봅니다.>올해부터 기업의 법인세율이 1%...

    2. 2

      "하루 20시간 써요"…요즘 부모들 난리 난 '300만원 아기 헬멧'

      아기의 머리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준다는 '두상 교정 헬멧'이 개당 200만~300만원에 이르는 고가에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신생아 머리의 특정 부위가 납작하게 눌리는 사두증 진단이 늘고 ...

    3. 3

      다이소 또 일냈다…5만원짜리 5000원에 팔더니 '품절 대란'

      다이소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협업해 선보인 화장품 '줌 바이 정샘물'이 출시 직후부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10일 다이소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스파츌라 파운데이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