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하나證 배승호 나홀로 약진…'블루콤' 적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외 악재가 진정되면서 국내 증시도 상승 반전한 11일 '2014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의 수익률은 대부분 뒷걸음질쳤다.

    밤사이 우크라이나와 이라크 사태 등 지정학적 문제에 대한 불안감이 완화되면서 코스피지수는 닷새 만에 반등에 성공했다. 코스닥지수도 이날 0.38% 올랐다.

    하지만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상승장에서도 수익률이 부진한 탓에 이날 스타워즈 총 수익률은 0.48%포인트 내렸다.

    배승호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 대리가 3.06%포인트 수익률을 올리며 가장 눈에 띄었다.

    배 대리는 이날 매매는 없었지만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 일제히 오르며 수익률을 대폭 개선시켰다.

    그는 보유 중인 블루콤이 이날 13% 이상 급등하면서 138만 원의 평가차익을 거뒀다. 이 회사는 이날 증권사들로부터 고성장 전망이 나오며 가격제한폭 직전까지 치솟았다.

    배 대리는 이밖에도 코맥스, 새론오토모티브, 조선선재, 세종공업 등이 2~4%대 오르며 약 180만 원 가량의 평가이익을 남겼다.

    그는 "실적 흐름이 좋은 기업들 중에서 저평가돼 있는 기업들을 위주로 전략 매수하고 있다"며 "어닝 시즌이 막바지로 흘러가면서 자연스럽게 실적이 좋은 기업들로 시장의 자금이 쏠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앞으로 실적 대비 저평가돼 있는 기업들과 함께 배당 이슈가 있는 기업들도 주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2014 한경 스타워즈 홈페이지에서 매매내역을 무료로 볼 수 있다.

    [한경스타워즈] 중계방송 및 실시간 매매내역 보러가기
    http://starwars.hankyung.com/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지수 1분기 4500 넘을 것"

      “인류는 새로운 기술 문명 단계에 접어들었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우주·항공, 로보틱스 등 미래 산업이 올해도 코스피지수 상승을 이끌 것이다.”국내 대표 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

    2. 2

      코스피 5000까지…馬, 달리자

      지난해 국내 증시는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코스피지수가 75% 넘게 뛰며 글로벌 주요 주식시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기록했다. 정부의 증시 부양 정책이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

    3. 3

      "지주사, 상법 개정 수혜주…AI 사이클, 타 업종으로 확산"

      자산운용사 대표들은 2026년 국내 증시가 작년의 급등세를 재현하기보다 업종 간 격차가 좁혀지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지배구조 개편과 금리 인하를 계기로 지주사와 바이오 등 그동안 저평가된 종목이 재평가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