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싱턴  제주 호텔 태닝존
켄싱턴 제주 호텔 태닝존
추석연휴, 100만원 이하로 여행가자

참좋은여행(verygoodtour.com)은 추석 연휴에 100만원 이하의 경비로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일본 3대 절경으로 꼽히는 미야지마와 히로시마 2박3일 상품은 선착순 10명에게 10% 할인한 84만8000원에 판매한다.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이츠쿠시마 신사, 명승 정원 슈케이엔 등을 둘러본다. 중국 장자제의 핵심 관광지를 둘러보는 3박5일 상품은 1인당 99만9000원, 방콕 밀레니엄힐튼 호텔 3박과 조식을 포함한 태국 에어텔 상품은 89만7000원. 제주도의 경우 오션스위츠 에어카텔 2박 상품이 45만1000원이다.

켄싱턴 제주에서 건강한 갈색피부를

이랜드 그룹 계열의 켄싱턴 제주 호텔이 ‘루프탑 태닝존’을 개설했다. 루프탑 태닝존은 제주 바다와 중문단지를 시원하게 조망하면서 태닝할 수 있는 시설. 오일, 음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닝 버틀러’가 있는 것도 특징이다. 태닝존 개설을 기념해 켄싱턴 제주 호텔은 페이스북(facebook.com/kensingtonjejuhotel)과 블로그(blog.naver.com/kenjeju)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루프탑 태닝존을 방문하고 태닝 버틀러와 함께 인증 사진을 댓글로 남기는 여행객 중 추첨을 통해 스파 이용권을 준다. 또한 태닝존 개설 이벤트 페이지를 SNS에 올린 뒤 호텔 블로그 댓글에 루프탑 태닝존에 가고 싶은 이유를 올리면 추첨해 디럭스룸 이용권을 준다. (064)735-8926

EO 호텔
EO 호텔
더욱 편리해지는 필리핀 자유여행

하나투어(hanatour.com)가 필리핀 자유여행객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했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무료 픽업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전용 투어데스크를 설치해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세부의 경우 여행 마지막 날 체크아웃 후 남는 시간을 활용해 마리바고 해변에서 즐기는 반나절 투어를 제공한다. 보라카이에서는 화이트비치 메인로드에 있는 투어데스크에서 여행 일정을 조언하거나 현지투어를 할인가로 예약해준다. 이곳에는 짐 보관 서비스, 인터넷 및 프린터를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라운지도 마련돼 있다.

인터파크투어, 모바일 예약 사상 최고치

인터파크투어(tour.interpark.com)는 모바일로 국내 숙박 상품을 예약한 건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인터파크투어의 모바일앱 체크인나우를 통한 국내 숙박 예약 비중은 지난해 2월 13.5%에서 올해 2월 39.3%로 올랐다. 지난 6월에는 58%까지 증가해 1년4개월 만에 44.5%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온라인 쇼핑 산업 전체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30.2%)보다 2배가량 높은 이용률이다.

모두투어, 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최다

모두투어가 지난 6일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을 6회 연속 획득했다. 여행업계에서 최다 인증이다. SQ는 서비스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 업체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정부가 인증서를 교부하는 제도다. 서류심사,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을 거쳐 인증서를 수여하며 3년마다 재인증 여부를 심사한다.

꿈꾸는 휴가, 잊지 마세요

호텔조인(hoteljoin.com)은 교보문고와 함께 여름 휴가철을 맞아 ‘꿈의 휴가’ 이벤트를 9월9일까지 진행한다. 자신이 꿈꾸는 휴가를 호텔조인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적으면 그 내용을 메일로 10개월 후 발송해주는 타임캡슐 메일 이벤트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특급호텔 숙박권, 호텔조인 상품권, 망고식스 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02)2017-4672

이제 페루도 자유여행으로 가자

내일투어(naeiltour.co.kr)는 페루를 무대로 한 tvN의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청춘’ 방영에 맞춰 페루 개별자유여행 상품 ‘페루 금까기’를 선보였다. 지금까지 페루 여행은 패키지로 떠나는 경우가 많았으나 개별 자유여행도 손쉽게 다녀올 수 있도록 구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9박12일 마추픽추 금까기는 358만원부터, 11박14일 티티카카·마추픽추 금까기는 421만원부터. 오는 22일까지 2명이 예약하면 동반자 30만원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출발일은 내년 4월22일까지. (02)6262-5959

어린이들의 천국이 활짝

원마운트(onemount.co.kr)가 어린이 전용 놀이 공간 ‘키즈존’을 새롭게 개장했다.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 공간 일부를 ‘키즈플레이존’ ‘팡팡플레이존’ ‘만들기 체험관’으로 만들어 8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것. 키즈플레이존은 어린이 전용 물놀이 공간이며 ‘뽀로로’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상영관’과 ‘텐트존’도 마련했다. 팡팡플레이존은 대형 트램펄린과 에어바운스가 있는 놀이터이며 만들기 체험관은 재료비만 내면 3D 입체 모형 퍼즐 등 다양한 공예를 체험할 수 있다. 8월 말까지.

김명상 기자 ter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