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필라코리아 2014 세계우표전시회 참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조폐공사는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COEX A홀에서 열리는 '필라코리아 2014 세계우표전시회'에 '화합, 세계인이 함께하는 우표와 화폐'라는 주제로 참여한다.

    '필라코리아 2014 세계우표전시회'는 국제우취연맹(FIP), 아시아우취연맹(FIAP)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100여개 국가에서 1000억원 상당의 우표를 전시한다.

    조폐공사는 이번 행사에 국내 우표를 제조하는 전담기관으로 참여해 우표의 제조공정, 위변조 방지요소 소개뿐만 아니라 화폐 및 주민등록증, 전자여권 등의 제조공정과 위변조 방지요소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전시장 내에서 체험할 수 있는 △5억원 들어보기 △우표 만들기 △기념메달 만들기 △포토존 등의 행사도 마련했다.

    아울러 행사 당일부터 조폐공사가 품질을 보증하는 99.99% 골드바와 실버바를 국제시세와 연동해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은 총 11종으로 조폐공사 자체 브랜드인 오롯(ORODT) 골드바 5종(37.5G~500g)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념 골드바·실버바 6종(5g~1000g)으로 구성했다.

    조폐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의 우수 우표 제조 기술이 전세계에 알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박나래는 연락 안 돼"…'주사 이모' 남편도 입 열었다

      방송인 박나래 등에 불법 의료 행위를 한 혐의를 받는 이른바 '주사 이모' 이 모 씨가 경찰 수사를 받는 가운데, 이 씨의 남편 A씨가 박나래 측에 약물을 직접 전달하는 역할을 했다는 의혹이 나와 화제...

    2. 2

      여고생에 '볼 뽀뽀'한 30대 중국인 "모친이 병원 입원" 호소

      버스정류장에서 술에 취해 10대 청소년에게 '볼 뽀뽀'를 한 30대 중국인에 대해 검찰이 실형을 구형했다. 제주지검은 8일 제주지법 제2형사부(재판장 임재남) 심리로 열린 30대 중국인 A씨의...

    3. 3

      검찰, '한전 입찰 담합' 효성重·현대일렉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한국전력공사가 발주한 입찰에서 담합한 혐의를 받는 업체 임직원의 신병 확보에 나섰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나희석 부장검사)는 공정거래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효성중공업 상무 최모씨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