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와 대한야구협회, 인천아시안게임에서 대표팀을 이끌 류중일(51) 감독은 28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야구회관 회의실에서 기술위원회를 열고 2014인천아시안게임에 나설 24명의 최종 엔트리를 확정했다.





현재 최다안타 1위를 달리고 있는 넥센 히어로즈의 내야수 서건창(25)이 2014인천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최종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포지션 별로는 투수 11명, 포수 2명, 내야수 6명, 외야수 5명이다. 아마추어 선수에게 할당되는 한 자리는 투수 홍성무(동의대)에게 돌아갔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서건창의 제외다. 최다안타 1위를 달리며 올 시즌 물오른 타격감을 자랑했던 서건창은 오재원(두산 베어스), 김민성(넥센), 황재균(롯데 자이언츠), 김상수(삼성 라이온즈) 등에게 밀려 기회를 잡지 못했다.





투수진에서는 유원상(LG 트윈스)의 발탁이 눈에 띄며, 포수에서는 이재원(SK 와이번스)이 양의지(두산)를 제치고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 최종엔트리 명단(24명)

▲투수(11명) = 안지만 차우찬 임창용(이상 삼성) 유원상 봉중근(이상 LG) 한현희(넥센) 김광현(SK) 이재학(NC) 양현종(KIA) 이태양(한화) 홍성무(동의대)

▲포수(2명) = 강민호(롯데) 이재원(SK)

▲내야수(6명) = 박병호 강정호 김민성(이상 넥센) 오재원(두산) 황재균(롯데) 김상수(삼성)

▲외야수(5명) = 김현수 민병헌(이상 두산) 손아섭(롯데) 나성범(NC) 나지완(KIA)





아시안게임 야구 엔트리에 서건창 제외 소식에 네티즌들은 "아시안게임 야구 엔트리에 서건창이 제외되는게 말이 되냐", "아시안게임 야구 엔트리, 서건창은 얼마나 잘해야 국가대표 할 수 있나", "아시안게임 야구 엔트리 서건창, 엔트으리가 생각나는건 나뿐인가?", "아시안게임 야구 엔트리 서건창 진짜 말되안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네이버 프로필)


김현재기자 tumbe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유병언 지팡이 발견? 안경, 목뼈에 이어 끊임없는 논란! 도대체 왜?
ㆍ박지성 결혼식, `의리` 지킨 에브라, 배성재와 절친 인증샷 화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박지성-김민지 결혼식 사진 공개, 히딩크부터 에브라까지..굉장한 하객들
ㆍ최경환 "추경 소요만큼 내년 예산 확대 편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