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날씨 속에서 더욱 빛나는 피부 가꾸기
[뷰티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장마를 비롯해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구름낀 하늘 아래 빛을 잃은 건 날씨뿐만이 아니라 피부도 마찬가지다.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는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지만 결코 피부에게 좋은 계절 구성은 아니다. 환절기 때마다 겪는 피부 트러블과 고온다습, 저온고습의 계절을 겪고 나면 피부는 만신창이가 되기 때문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초여름 날씨는 고온다습해 불쾌지수를 끌어올리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축축 처지는 날씨에도 피부 건강은 지켜내야 하는 법. 그렇다면 어둑한 하늘 아래서도 빛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 자외선을 구름을 뚫고 나를 찾아와
어두운 날씨 속에서 더욱 빛나는 피부 가꾸기
사시사철 선케어에 목메는 이들도 유난히 장마철에는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날이 흐리고 햇빛이 강하지 않은 장마철에 자외선이라니. 누가 보면 유난 떠는 것 아니냐고 말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 장마철 자외선도 무시할 수 없는 게 사실이다.

실제로 구름 낀 날씨 속에서도 자외선은 여전히 우리 피부에 닿는다. 자외선의 80%는 구름을 뚫고 나와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피부 변색에 관여할 수 있다는 것. 하늘에 꽉꽉 들어찬 구름을 보고 안심한 이들이라면 다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심지어 구름이 간간이 떠있는 날에는 태양에서 직접 들어오는 자외선에다가 구름에서 난반사돼 들어오는 볕이 더해져서 평소 자외선보다 더 강해질 수 있다. 정말 자외선 차단제는 ‘언제나’ 발라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다.

◆ 습한 날의 번진 화장
어두운 날씨 속에서 더욱 빛나는 피부 가꾸기
날이 덥고 습하면 기분만 내려앉는 게 아니다. 아침부터 꼼꼼하게 했던 화장이 몇 시간 만에 무너져 내리는 광경을 거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마철이 끔찍하게 다가오는 이유다.

문제는 활발하게 분비되는 피지다. 날이 더워져 피지 샘에서 분비하는 피지의 양이 평소보다 훨씬 많아진다. 게다가 무더운 날씨에 얼굴에는 벌써 땀이 송골송골 맺히고 닦아낼라 치면 화장도 함께 지워져 버린다.

장마철에 고생하고 싶지 않으면 평소에 바르는 메이크업 제품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데일리로 바르던 제품의 텍스처가 너무 끈적거리지는 않은지, 점도가 높아 피부 흡수가 더딘 것이 아닌지를 확인해봐야 한다. 위와 같은 화장품은 장마철 습한 날씨에는 어울리지 않기 때문.

우리나라 여성 소비자들은 대체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을 덧바르는 경우가 많다. 이에 기반해 화장품 기업에서는 텍스처가 가볍고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많은 제품을 바르려면 무거운 텍스처를 기피할 수밖에 없다.

이와 같이 장마철에는 가볍고 여러 번 수정 가능한 쿠셔닝 팩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함유한 것들이 많아 선케어와 메이크업 둘 다 해결해주고 있다. 그렇다면 이번 여름 꼭 챙겨야할 뷰티 아이템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광나는 내 피부를 위한 뷰티템
어두운 날씨 속에서 더욱 빛나는 피부 가꾸기
01 아마란스 벨로비타 선쉐이드 크림
장마철에는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고 끈적임이 없는 제품이 으뜸이다. 이 제품은 히알루론산, 모근추출물, 겨우살이잎 추출물 등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지켜준다. 또 피부 진정을 유도하는 성분을 함유해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02 시세이도 아넷사 마일드 페이스 선스크린
SPF 46 PA+++로 강한 자외선에도 피부를 보호해준다. 땀이나 물에 지워질 걱정 없이 지속성 또한 뛰어나다. 보습성분인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03 프리메라 워터리 CC쿠션
발아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의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수분 공급이 뛰어난 알로에 베라 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장신간 동안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04 아마란스 벨로비타 크리스탈 쿠션
이 제품 역시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면서 UVA와 UVB를 차단해줘 주름개선과 미백효과를 가졌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어딜 가나 휴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메이크업 단계를 축소시켜준다. 특히 재빠른 수정메이크업에 적합하여 장마철에 요긴한 제품이다.
(사진출처: 아마란스, 프리메라, 시세이도,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장마철에도 내 머릿결은 ‘죽지 않아!’
▶ 임신 중 피부 관리, 이것만은 ‘꼭’ 기억 하세요
▶ 청담동 유명 클리닉 원장이 말하는 인기 시술 BEST4
▶ ‘닥터이방인’ 속 이종석-박해진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 ‘자외선차단제’로 알아본 현명한 화장품 소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