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다이어트! 맛과 영양의 ‘고구마 말랭이’
[라이프팀]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꿈꾸지만 인간에게 주어진 ‘먹는 즐거움’은 포기하기 어렵다. 더욱이 굶으면서 하는 몸매관리는 건강에 좋지 않아 금방 부작용을 경험하기 쉽다.

최근 ‘욕망아줌마’라고 불리는 방송인 박지윤의 ‘고구마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었다.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의 일상사진과 함께 ‘고구마 다이어트’를 소개하며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아이 둘을 출산하면서 30kg 가까이 살이 찌고 본래 몸무게로 되돌려본 뼈아픈 경험자로서 비법을 공유해볼까 해요”라며 고구마의 다이어트효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다.

특히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고구마 말랭이’는 효율적인 다이어트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휴대가 용이하고 따로 삶거나 구울 필요도 없는 고구마 말랭이 제품의 올바른 선택법을 알아보자.

1. 모든 식품의 기본이 되는 ‘원재료’의 선택

고구마는 농약이 사용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현실은 다르다. 농약과 제초제, 살충제 등 그 어떤 농약으로부터 100% 안전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소량재배가 아닌 판매를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배되는 일반고구마에는 다량의 제초제와 토양살충제를 뿌려 재배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또한 파지 등 품질이 낮은 고구마원료가 아닌 고품질의 고구마를 사용하면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아도 당도가 높아 맛이 좋다. 유기농으로 재배되는 ‘호박고구마’를 선택한다면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안전성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다.

2. 공식기관으로부터 받은 인증 확인

대한민국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유기가공인증허가를 승인 받아 일반시설이 아닌 농산물검사소와 식약청 등 관계부처의 철저한 관리·감독 하에 제조가 이루어지는 제품이어야 한다.

원산지 추적 및 유기농원료 입고수량, 생산수량, 판매수량을 모두 수시로 점검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로써 부정·불량식품의 제조를 원천적으로 봉쇄해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말랭이를 공급할 수 있는 것이다.

3. 아이용과 어른용, 선택의 폭

어른들이 좋아하는 쫄깃한 말랭이와 아이나 치아가 약한 어른들에게 적합한 부드러운 말랭이로 선택폭을 넓히는 것이다. 특히 요즘은 성인들도 딱딱한 식감보다 부드러운 식감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라는 것이 업체관계자의 조언이다.

이처럼 높은 포만감의 다이어트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영양식품 고구마.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휴대가 간편한 ‘유기농 호박고구마 말랭이’로 안전하고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제공: 금산양전농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피로회복도 유럽형이 있다?
▶ 차상위계층, 희망키움통장 자격 확대…3년 만기시 돈은 ‘2배’
▶아파트 화장실 흡연, 5분 만에 위-아래 세대로 퍼져 ‘피해심각’
▶ 대구 황산테러 사건, 공소시효 극적 중지 ‘사건 실마리 찾을까’
▶4대강 유역, 큰빗이끼벌레 증식…심한 악취와 부영양화 일으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