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본엔젤스,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다이크'에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기기업 전문 투자 벤처캐피탈인 본엔젤스파트너스는 9일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및 더벤처스와 함께 클라우드 솔루션 업체 ASD테크놀로지에 총 10억원(95만 달러)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본엔젤스,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다이크'에 투자
    ASD테크놀로지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클라우다이크(Cloudike)’는 통신사나 IT기업이 자신들의 브랜드로 ‘드랍박스(Dropbox)’나 ‘N드라이브’와 같은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오픈소스인 오픈스택과 몽고 데이터베이스(DB) 사용으로 기능 확장은 물론 고객사에서 직접 코드 수정이 가능하다. 실시간 메세징 기술을 활용한 빠른 동기화로 모바일과 PC 등 여러 대의 기기를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파일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클라우다이크’는 러시아 대표 이동통신사 메가폰(MegaFon)에서 사용 중이며, 터키 최대 전자회사 베스텔(Vestel)과도 최근 계약을 체결했다.

    본엔젤스 강석흔 이사는 “'클라우다이크'는 한국, 러시아, 미국 등 다국적 멤버가 구성돼 동유럽과 아시아 등 신흥시장 개척을 위한 글로벌 기술 경쟁력과 세일즈 역량을 잘 갖추고 있다”며 “클라우드 분야의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조력하겠다”고 전했다.

    ASD테크놀로지 이선웅 대표는 “이번 투자로 글로벌 세일즈 인력과 유통망을 강화하고 솔루션 고도화및 비즈니스 클라우드 확장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전 세계에서 인정 받는 기술력과 시스템을 통해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로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韓 로봇 OS 스타트업, 글로벌 무대 '도전장'

      로봇산업의 경쟁 구도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 누가 더 정교한 로봇 팔을 제조하는지가 아니라 로봇에 공통으로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AI) 두뇌를 설계할 수 있는지가 기업 가치를 좌우하는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피지컬 A...

    2. 2

      네이버, 검색 점유율 60%대 탈환

      네이버가 사용자생성콘텐츠(UGC)를 앞세운 전략으로 검색 시장 점유율 반등에 성공했다. 4일 시장조사업체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2025년 네이버의 국내 검색 시장 평균 점유율은 전년 동기(58.14%)보다 4.72%...

    3. 3

      "韓기업과 만든 산업AI…글로벌 시장 확산할 것"

      한국은 ‘인공지능(AI)의 수익화’를 위해 빅테크들이 주목하는 시장 중 하나다. 운영기술(OT)과 정보기술(IT)이 고루 발전한 몇 안 되는 나라여서다. 공정 설비, 센서, 로봇 등 OT는 데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