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두리가 홍명보 감독 유임 결정을 두고 트위터에 남긴 글이 화두가 되고 있다.



3일 오전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의 유임이 결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서울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명보 감독의 재신임을 발표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허정무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은 "홍명보 감독 개인의 사태로 매듭지어지는 것은 해결책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홍명보 감독을 계속 지지하고 신뢰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차두리는 트위터 글을 통해 "98년 월드컵 성적` `홍명보 유임` 차두리가 홍명보 감독을 유임시킨 대한축구협회를 향해 돌직구를 날렸다.



차두리는 3일 자신의 트위터에 “98년에는 왜…??? 혼자서…”라는 글을 게재했다.

1998년 프랑스월드컵이 열렸던 해로 당시 차두리의 아버지인 차범근 축구대표팀의 감독으로 있던 해다.

당시 차범근 축구대표팀 감독은 네덜란드와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에서 0-5로 지고 2패로 16강 진출이 좌절되자 경질됐다.

차두리는 국민들의 반감에도 불구하고 대한축구협회의 `홍명보 감독 유임`이라는 이례적 결정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과 마찬가지로 1무2패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아시아 팀 이란과 일본은 각각 퀘이로스 감독과 자케로니 감독을 경질했다. 특히 일본축구협회(JFA)는 재빠르게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을 선임하는 한편, 미야모토 츠네야스를 신임 기술위원장으로 내정해 기술위원회도 개혁하는 등 2018 러시아월드컵을 겨냥해 분위기를 쇄신하는 모습을 보였다.





차두리 트위터 글에 네티즌들은 "차두리 트위터 글 보니, 그러게 왜 유임이야?" "차두리 트위터 글, 98년보다 지금이 더 심각한 상황" "차두리 트위터 글, 대체 누가 책임 져야하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차두리 트위터)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파니, "써니와 어릴때는 많이 싸워. 속상해서 울기도"
ㆍ정다빈, 2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실시간 검색어 캡처 `근황 공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홍진경, 올 초 투병 사실 고백 "가발쓰고 활동해야…"
ㆍ시진핑 방한‥한중 정상회담 시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