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재보험 50주년 기념 재활사업 학술대회 열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근로복지공단이 산재보험 재활사업 발전방향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근로복지공단은 오는 4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산재보험 재활사업 발전방향`을 주제로 고용노동부와 학계, 공단 잡코디네이터 등 유관 전문가를 초빙해 `산재보험 재활사업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50주년을 맞은 산재보험 속 재활사업의 현주소를 돌아보고 향후 50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정책 결정자와 대학 전공교수 및 연구원, 공단 잡코디네이터 자격소지자 등 150명 이상의 국내 재활전문가가 참석한다.



    세미나는 맞춤형 통합서비스, 심리재활, 직업재활, 사회재활의 4개 부문별 국내 전문가가 주제 발표 후 지정토론,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 논의될 심리재활, 직업재활, 사회재활 관련 주요 착안점은 정책에 반영돼 내년부터 시행되는 제4차 산재보험 재활사업 중기발전계획에 반영될 전망이다.



    이재갑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학술세미나는 국내 최초 전문가들이 모여 산재근로자의 빠른 직업·사회복귀를 위한 방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파니, "써니와 어릴때는 많이 싸워. 속상해서 울기도"
    ㆍ정다빈, 2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실시간 검색어 캡처 `근황 공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만추` 김태용 감독, 탕웨이와 올 가을 비공개 결혼
    ㆍ시진핑 오늘 방한‥경제인 대거 동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속보] LG엔솔, 작년 4분기 영업손실 1220억…적자 폭 줄여

      LG에너지솔루션은 연결 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이 122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영업손실 2255억원) 대비 적자 폭은 줄었지만, 전 분기(영업이익 6013억원) 대비로 보면 적자 전...

    2. 2

      LG전자, 10년 만의 '적자 전환'…4분기 영업손실 1094억 [종합]

      LG전자가 10년 만에 분기 기준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미국 관세, 계절적 비수기, 전사적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비용 등 삼중고와 함께 TV, 가전 부문 모두 고전을 면치 못한 영향이다.LG전자는 연결 기준으로 4...

    3. 3

      설탕 이어 물엿·올리고당까지…공정위, '전분당' 담합 조사 착수

      공정거래위원회가 물엿·올리고당 등 전분당(澱粉糖) 시장에서 담합 혐의와 관련해 상위 4대 기업인 대상, CJ제일제당, 사조CPK, 삼양사를 상대로  조사에 착수했다. 주병기 공정거래위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