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늘징글벨랜드 압수수색` 어떤 곳이길래 구원파 신도들까지?…시세 무려 `300억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장난 대균 씨 소유의 놀이시설인 `늘징글벨랜드`가 압수수색 당했다.





    인천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회종 2차장검사)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청해진해운 회장) 부자 도피와 관련한 단서가 이곳에 있을 것이라 판단하고 19일 오전 경기도 안성 금수원 근처 `늘징글벨랜드`를 전격 압수수색 했다.





    검찰은 늘징글벌랜드 내에 유병언 부자 혹은 이들의 도피에 핵심 조력자 역할을 한 수배자들이 은신해 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늘징글벨랜드`는 썰매장을 비롯해 야외구영장, 풋살장, 동물체험장 등 1만731㎡(약 3,200평)의 대규모 놀이공원 시설이다. 이곳은 지난 2003년 유대균 씨가 매입한 뒤 시세가 300억원 정도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늘징글벨랜드는 놀이시설로 분류되지만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 신도들이 최근 정부의 수사 결과에 반박하는 `세월호 침몰 원인 규명 포럼`을 개최하는 등 신도들의 모임 장소로 활용된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구원파 총본산인 금수원에서 2㎞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한편, 검찰은 지난달 24일 순천시내 집에서 유병언 전 회장의 핵심측근인 추 모 씨의 아들도 범인은닉도피 등의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늘징글벨랜드 압수수색 유병언 부자 이래서 찾겠어?" "늘징글벨랜드 압수수색 유병언 부자 어디 숨었을까? 말 그대로 징글징글 맞네" "늘징글벨랜드 압수수색 구원파 신도들 도대체 정체가 뭘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늘징글벨랜드` 홈페이지 캡쳐)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태연 백현 열애설, 셀카도 똑같네? 포즈까지 완벽 일치 `어머나`
    ㆍ장예원 아나운서 `라면 먹방` 여신 등극··라면 한가득 물더니..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스페인-칠레` 이영표 예언 또 맞았다··"데이터 축구 대단하네"
    ㆍ해외 IB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3.8%"...기존 전망 유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양, 美 루브리졸 사업장 인수

      삼양그룹은 화학계열사인 버던트스페셜티솔루션스가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루브리졸의 제조·연구개발(R&D) 거점인 엘먼도프 사업장을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퍼스널케어 중심이던 사업 포트폴리오를 에너지 분야로 ...

    2. 2

      LIG넥스원 사명, LIG디펜스&에어로스페이스로

      LIG넥스원은 5일 사명을 LIG디펜스&에어로스페이스(D&A)로 바꾼다고 밝혔다. 방위산업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우주·미래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히겠다는 구상이다.LIG넥스원은 새 사명에...

    3. 3

      프랜차이즈 판 뒤흔들…'피자헛 소송' 15일 결론

      국내 프랜차이즈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한국피자헛 차액가맹금 소송’이 오는 15일 결론 날 전망이다. 피자뿐만 아니라 치킨, 커피 등 프랜차이즈 업종에서 비슷한 소송이 수십여 건 걸려 있는 데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