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양희 미래부장관 내정자 "과학기술·ICT융합박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내정자가 현 정부의 핵심 화두인 `창조경제` 정책을 구체적으로 실현해 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최 내정자는 청문회 준비를 하면서 창조경제 틀 바꾸기 구상에 들어갔습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미래부의 창조경제 정책에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됩니다.



    최양희 신임 미래부장관 내정자는 융합기술 전문가로 창조경제의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라며 청와대가 고심끝에 내놓은 카드이기 때문입니다.



    최 내정자도 "창조경제를 바탕으로 미래먹거리 발굴에 온 힘을 다하겠다"는 내정 소감을 밝혔습니다.



    특히 "과학기술과 ICT가 잘 융합해야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다"며 "참여자의 소통과 화합을 최대한 끌어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동안 미래부의 창조경제 정책은 실체가 모호하고 과학과 ICT의 `물리적 결합`에만 그쳤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미래부는 지난 2월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부처간 창조경제 관련 컨트롤타워 기능이 미흡했다"며 "협업과 조정의 역할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스스로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최양희 내정자는 이를 해결할 적임자라는 게 정부 입장입니다.



    특히 삼성이 10년간 1조5천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삼성미래육성기술재단 이사장과 서울대 융합과학기술연구원장을 역임한 경력은 2기 미래부에 더 큰 힘을 실어줄 전망입니다.



    최 내정자는 경기도 과천과학관에 임시집무실을 차리고 본격적인 인사 청문회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미래부 내부에서는 "성과를 평가하기에 1년이라는 시간은 너무 짧아 한계가 있었다"면서도 새 장관 후보를 위한 인사청문회팀을 꾸린 가운데 앞으로 더욱 힘이 실릴 창조경제 정책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최 내정자는 청문회를 거쳐 늦어도 7월초 새 장관으로 취임할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 지수희입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영표 예언 적중, 스코어까지 정확…스위스 vs 에콰도르 경기도 적중할까?
    ㆍ`일베 인증샷 논란` 피 흘리며 쓰러진 女 앞에서··진위여부 논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영표 예언 적중, 스페인 몰락부터 일본 패배까지 정확…한국 vs 러시아전은?
    ㆍ체감경기, 정책 실천에 달렸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40대 여성, 아버지에게 180억 물려 받았는데 결국… [영앤리치 포트폴리오]

      45세 미혼 여성 A씨는 최근 인생의 큰 전환점을 맞이했다. 부친으로부터 강남 소재 빌딩 매각 자금 중 일부인 180억원을 현금으로 증여받게 된 것이다. 갑작스럽게 거대한 자산을 운용하게 된 A씨는 당장 해결해야 할...

    2. 2

      4주 연속 내린 주유소 기름값

      국내 주유소에서 휘발유와 경유 주간 평균 가격이 4주 연속 하락했다.3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다섯째 주(12월 28일∼1월 1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

    3. 3

      "면허 반납하면 사고 줄어"…10년새 2배 된 고령자 교통사고

      고령 운전자가 유발한 교통사고가 급증한 가운데 면허 자진 반납이 교통사고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다.3일 서울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연구보고서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지원사업의 효과분석과 발전방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