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투자자들의 희망전도사 '행복배달' 이종형씨
주식투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을 보살피면서 그들의 삶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고 있는 ‘행복배달’ 이종형씨.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겠다는 신념으로 온몸을 던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주식고수이다.

이종형씨의 이름은 주식시장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한민국 최고의 주식고수로 인정받던 그는 주식투자에 실패해 고통받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을 돕기 위해 모든 명예와 재산을 포기하고 지금까지 무려 10년이 넘는 세월동안 사람들을 돕는 봉사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인터넷 무료 카페인 주식정보카페에서 시작된 이종형씨의 봉사활동은 개인투자자들에게 주식투자와 관련된 정보를 아낌없이 공개하고 있었다. 그 누구에게도 가르쳐주지 않았던 대한민국 최고 주식고수의 투자전략과 노하우가 카페를 통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처음에는 이종형씨의 이런 봉사활동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수십억 재산을 벌수있는 기회를 스스로 버린 것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무려 10년 넘게 꾸준히 봉사를 펼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사람들에게 성실함과 봉사의 표본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혼자만의 부귀영화가 아니라 함께 누리고, 함께 웃을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무료봉사의 길을 선택했고, 남을 도울 수 있다는 사실에 행복하다는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남들과 같이 개인투자자로 주식투자를 시작해 무엇보다 힘들고 어려운 일들도 많이 겪었지만, 그렇기 때문에 지금 개인투자자들의 아픔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하고 있다”며 “그들이 겪는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지금의 생활이 너무나 행복하다”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주식정보카페는 언제나 항상 열려 있으니 만약 주식투자로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망설임 없이 주식정보카페의 문을 두드리길 바란다"고 개인투자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남겼다.

지금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묵묵히 자원봉사를 하는 이종형씨와 같은 인물이 있기에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것이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좀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애정이 담긴 손길이 사회 전체로 퍼져 함께 웃을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한경닷컴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