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재석 다큐 '재석 용비어천가' 화제…'무한도전' 차세대 리더 '유느님' 찬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재석 다큐 '용비어천가' / MBC '무한도전' 방송 캡쳐본
    유재석 다큐 '용비어천가' / MBC '무한도전' 방송 캡쳐본
    유재석 다큐 '용비어천가'

    제 6회 전국 지방동시선거를 맞아 4일 재방송된 MBC '무한도전-선택 2014 특집' 편에서 '무한도전' 차세대 리더로 선출된 유재석의 다큐멘터리, 일명 '재석 용비어천가'가 공개돼 화제다.

    지난달 31일 본방송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유재석의 다큐멘터리 '재석 용비어천가'는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바 있다.

    가수 유희열이 내레이션을 맡은 유재석의 다큐 영상은 차세대 리더로 당선된 유재석이 방송계에 입문하게 된 과정과 지금의 인기를 얻기까지의 일대기가 담겨있다.

    특히 유재석의 연예계 동료와 선, 후배인 개그맨 이홍렬, 박수홍, 최승경은 물론 유재석의 단골 안경 매장 주인, 거주 중인 아파트 경비원 등 주변 인물들이 유재석에 대해 평가하는 인터뷰가 이어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한편 6.4 지방동시선거와 방송 9주년을 맞아 진행된 '무한도전'의 향후 10년을 책임질 차세대 리더 선거 특집 '선택 2014'는 지방 선거 투표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고 참여를 독려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온라인과 현장 참여로 진행된 '선택 2014' 투표에는 총 45만 여명의 시청자가 동참했고, 그 결과 총 득표율 42.8%를 기록한 유재석이 당선됐다.

    유재석 다큐 '용비어천가'를 접한 누리꾼들은 "유재석 다큐 '용비어천가', 끝까지 깨알 패러디", "유재석 다큐 '용비어천가', 잘 만들었다", "유재석 다큐 '용비어천가', 차세대 리더 당선 축하드립니다", "유재석 다큐 '용비어천가', 사랑해요 유느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심은경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저 존재했다 [김예랑의 씬터뷰]

      배우 심은경은 익숙함을 내려놓고 낯선 세계로 향했다. 한국 영화계에서 일찌감치 연기력을 인정받은 그는 전성기의 한가운데서 일본행을 택했고, 그 선택은 영화 '신문기자'(2019)를 통해 일본 아카데미상...

    2. 2

      한지민·안보현, 따뜻한 마음…크리스마스 앞두고 1억씩 기부

      배우 한지민과 안보현이 연말을 앞두고 잇따라 의미 있는 기부 소식을 전하며 따뜻한 울림을 전하고 있다. 각자의 자리에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두 사람의 행보는 선한 영향력의 모범으로 주목받고 있다.24일 소속사에...

    3. 3

      추영우 "연출가의 더 나은 소품이 되려고 합니다" [김예랑의 씬터뷰]

      담담한 말투였다. 스크린 데뷔작 개봉을 앞둔 소감도, 작품에 대한 이야기도 조심스러웠다. 하지만 이야기가 이어질수록 얼굴에는 기대감과 설렘이 불쑥불쑥 드러났다. "큰 화면에 제 얼굴이 나오는 게 로망이었거든요." 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