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트라, 상반기 최대 수출상담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상반기 최대 수출상담회인 ‘Global Business Plaza 2014’(GBP 2014)를 킨텍스에서 개최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 주최하며 중소기업진흥공단, 수출입은행, 무역보험공사 등 수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해외 63개국 461개사의 바이어와 국내기업 3천개사가 참가합니다.



    초청바이어 가운데 55%는 ORACLE, GM 등 매출액이 1억달러 이상인 글로벌 바이어사입니다.



    수출상담회는 창조경제 수출지원을 위한 `창조 산업관`과 내수기업 수출기업화를 위한 `수출기업 육성관`,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주역화를 위한 `글로벌 협력관`으로 구성됩니다.



    또 내수기업 수출기업화 지원을 위해 창의벤처기업 57개사, 수출첫걸음기업 30개사, 중소 패션기업 28개사 등 내수기업 145개사의 특별 전시부스를 설치해 관심바이어와 집중 상담을 실시합니다.



    코트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형 벤처기업, 수출초보기업, 중소형 패션기업 등 내수기업이 신규 수출기업으로,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시장에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바이어와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재홍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바이어 초청 오찬 축사를 통해 “한국이 수출 강국이 된 원동력은 우수한 내수기업이 많기 때문”이라며 “이들 기업 중 수출 경쟁력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여 해외진출을 지원할 것이므로 이들 기업에 관심을 갖고 상담을 진행하길” 당부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제조업 체감경기 2년만에 최고‥환율변동은 우려
    ㆍ코트라, 상반기 최대 수출상담회 개최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KB국민은행 "부동산 전망지수 8개월만에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월 50만원 보장한다더니"…온라인 부업 강의 피해자 급증

      쇼핑몰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고수익 운영 노하우를 알려준다며 소비자를 유인하는 '고액 온라인 부업 강의' 관련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1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접수...

    2. 2

      보라색 쇼핑백 든 외국인 '바글바글'…성수동 홀린 '큰손' 정체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설 연휴가 한창인 지난 16일. 서울 성수동에 있는 1090㎡(약 330평) 규모의 하고하우스 매장 곳곳에서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가 들려왔다. 해외에서 인기있는 K패션 마뗑킴과 트리밍버드를 입어본 뒤 '...

    3. 3

      현대그린푸드, 단체급식에 ‘빕스·만석닭강정’ 들인다…외식 협업 확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외식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 ‘H-로드트립’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H-로드트립은 현대그린푸드가 운영 중인 전국 단체급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