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 NH 박준모, 하락장서 '꿋꿋'…현대비엔지스틸 '효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증시가 속수무책으로 무너져내린 25일 '2014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도 수익률 방어에 애를 먹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우크라이나 사태와 신흥국 통화 약세 여파에 1970선까지 밀렸다. 코스닥지수도 장중 하락세로 전환해 1% 가까이 빠졌다.

    박준모 NH농협증권 코엑스지점 대리는 1.06%포인트 수익을 거두며 하락장에서 꿋꿋히 버텼다. 누적수익률이 -6.60%로 호전됐다. 순위는 9위로 전날보다 한 계단 올랐다.

    이날 매매는 없었으나 현대비엔지스틸이 2% 넘게 올라 수익률 방어에 도움이 됐다. 이수앱지스는 0.80% 하락했다.

    박 대리는 "현대비엔지스틸은 현대기아차 납품 상황이 양호하고 최근 신용등급도 상승해 중장기적 전망이 좋아졌다"며 "코스닥시장에서 최근 단기 급락한 종목들을 매매하며 약세장에 대응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용진 한국투자증권 건대역지점 차장도 0.47%포인트 수익률을 개선시켰다. 누적수익률이 2.78%로 올라서며 순위도 두 계단 뛴 5위로 도약했다. 보유종목 가운데 한화케미칼(1.38%), 루트로닉(1.49%)이 올랐다.

    배승호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 대리는 0.23%의 손실을 내는데 그쳐 선방했다. 누적수익률 24.95%로 현재 2위다.

    배 대리는 키이스트(-2.72%)로 17만 원의 차익 실현을 했다. 중국 게임회사 텐센트로부터 투자 유치 무산에 장 초반 폭락한 시점에 주식을 샀다 낙폭이 축소돼자 모두 팔아치웠다. 또 기존에 들고 있던 링네트(-0.19%), 스맥(-4.54%)도 전량 팔아 141만 원, 24만 원씩 차익을 누렸다.

    2014 한경 스타워즈 홈페이지에서 매매내역을 무료로 볼 수 있다.

    [한경스타워즈] 중계방송 및 실시간 매매내역 보러가기
    http://starwars.hankyung.com/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