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자 가족 대표 송정근 씨가 실종자 가족이나 유가족이 아닌 정치인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21일 종합편성채널 채널A는 “실종자 가족 대표를 맡았던 남성이 안산 지역구 야당 후보로 6·4 지방선거에 나가려던 사람이었다”고 보도했다.





세월호 침몰 사고 후 아동센터를 운영하는 목사라고 자신을 소개한 송정근 씨는 실종자 가족 대표로 활동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이 진도 실내체육관을 방문했을 때 나란히 단상에 서서 사회를 보기도 했다.





송정근 씨는 가족 대표를 맡았을 당시 안산 지역구의 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의원 예비후보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세월호 탑승자 가운데 송정근 씨의 가족은 없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실종자 가족들은 다소 격앙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해졌다.





송정근 씨는 “지난 18일 예비후보직을 사퇴했다”면서 “처음부터 정치적 이유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실종자 가족들을 비롯해 시민들은 실종자들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그가 실종자 가족을 대표해왔다는 사실에 황당해하고 있다.





그는 새정치연합 경기도당 창당 발기인과 국회의원 비서관을 지낸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실종자 가족 대표 송정근, 정체가 정치인이었다면 이것은 묵과할 수 없는 일이다" "실종자 대표 송정근, 이 사람이 어떤 경위로 가족 대표를 맡게 됐는지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 "실종자 대표 송정근, 지금 당장 해명하고 사과하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권은희 의원, 실종자 가족 `선동꾼` 매도 파문‥네티즌들 "제 정신이 아니다"
ㆍ연정훈 한가인 부부 결혼 9년만에 임신 `소식 알리기 조심스러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정관용 눈물과 손석희 침묵‥`따뜻한 감성`으로 국민 마음을 울리다
ㆍ박 대통령 "지위고하 막론 책임‥초동대처 반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