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SK하이닉스, 두 달여 만에 주가 4만원 장중 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하이닉스의 주가가 1분기 실적발표(24일)를 앞두고 두 달여 만에 장중 4만원을 터치했다. 매매일 기준으로 엿새째 상승세다.

    SK하이닉스는 22일 오전 9시14분 현재 전날보다 1.27% 오른 3만9900원을 기록 중이다.

    SK하이닉스는 개장 직후 외국계 증권사 창구를 통해 매수세가 대거 몰리면서 4만50원까지 급등하기도 했다. 지난 2월 이후 두 달여 만에 구경하는 4만원대 주가다.

    수급 상황도 긍정적이다. 기관과 외국인은 모두 전날까지 5거래일과 4거래일 연속 순매수 중이다.

    SK하이닉스의 올해 영업실적은 사상 최대 수준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이번주 분석보고서를 통해 "올해 DRAM산업은 공급업체들의 구조조정과 제한적인 투자 등으로 호황국면을 이어갈 것"이라며 "따라서 2014년 실적은 사상 최대치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재무구조가 대폭 개선되고 있는데다 실적 호조세를 바탕으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 매력도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