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증시, 주도주 조정‥최근 부진 종목에 주목" - 하나대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대투증권은 31일 미국 증시에서 주도주들이 조정을 받고 있는 반면 최근 부진했던 종목들이 상대적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국내 증시에서도 이같은 흐름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장희종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미국 증시가 4주째 좁은 박스권 흐름 속에 있지만 `모멘텀` 종목들로 불렸던 인터넷·미디어, 바이오테크, 스마트 에너지 종목들의 조정이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저금리와 막대한 유동성이 이들 성장 모멘텀을 가진 종목들의 상승 동력"이었다며 "3월 FOMC 회의 직후 연준 의장의 금리인상 발언은 적용 밸류에이션의 불안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하지만, 구조적 성장 스토리는 달라지지 않은 만큼 금리인상 논란이 진정되면 이들 종목의 주가가 회복될 것"이라며 "과거 미국증시의 강세장 시기 주도주들은 대체로 30일 안팎 조정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장 연구원은 "국내증시도 최근 성장 모멘텀으로 높은 밸류에이션을 적용 받았던 종목들이 조정을 받고 있는 반면 그동안 부진했던 종목들이 밸류에이션 매력을 바탕으로 호조세를 보이는 등 당분간 이같은 리버설 흐름이 나타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세용 "부끄럽지 않은 아빠로 살께요"··홍영기 출산 고백 `화제`
    ㆍ`마포대교 시신` 어벤져스2 촬영중 시신 떠올라··"20대 남성 자살한 듯"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류현진 등판일정 나왔다··당분간 LA다저스 1선발 등판
    ㆍ[전화연결] 2월 경상수지 45억2천만달러..24개월째 흑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신발만 팔겠다"…나이키, 4년 만에 메타버스 다 접는다

      한때 '디지털 슈즈'로 혁신을 꿈꿨던 나이키의 메타버스 실험이 4년 만에 막을 내리게 됐다. 나이키가 2021년 인수한 디지털 패션 및 대체불가토큰(NFT) 전문 자회사 'RTFKT(아티팩트)&...

    2. 2

      "누가 원조인지 헷갈릴 지경"…中, 'K가전 베끼기' 날로 고도화 [CES 2026]

       중국 가전 기업 드리미는 올해 CES 2026에서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링(사진)을 처음 선보였다. 드리미는 이 스마트링에 대해 "세계 최초의 촉각 피드백을 탑재한 인공지능(AI) 스마트링"이라고 대대적으로...

    3. 3

      국내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 SUV'…올해 전기차 모델 출시까지

      메르세데스-벤츠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LC가 작년에도 수입 SUV 시장에서 경쟁 모델들을 제치고 베스트셀링카로 자리잡았다. 올 하반기에는 전기차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어 앞으로 GLC의 인기는 더욱 높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