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생활의 달인` 떡볶이가 화제다.







24일 방송된 `생활의 달인`에서는 서울 떡볶이의 양대 산맥 진미 떡볶이와 마포 원조 떡볶이가 소개됐다.



진미 떡볶이는 `떡볶이는 무조건 빨갛다`는 고정관념을 깨버린 떡볶이. 손혜자 달인이 만드는 진미 떡볶이는 비법이 집약된 간장으로 맛을 낸 옛날 떡볶이로, 젊은이들은 물론 40∼50대 중장년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쌀가루와 밀가루를 적절한 비율로 섞어 쫄깃하고도 부드러운 떡을 뽑는 것이 비결이다.



마포 원조 떡볶이는 설탕을 넣지 않고도 단맛이 나는 건강한 떡볶이. 박영자 달인이 만드는 마포 원조 떡볶이는 곱게 갈아 숙성시킨 매콤한 고춧가루로 양념장을 만들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칼칼하게 내는 것이 특징. 굵은 가래떡을 세로로 자르는 달인의 기술은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생활의 달인` 진미떡볶이 진짜 대박이네" "`생활의 달인` 진미떡볶이 먹어보고 싶다" "`생활의 달인` 진미떡볶이 맛있겠다 위치가 어디야?" "`생활의 달인` 진미떡볶이 여기 가봤습니다!" "`생활의 달인` 진미떡볶이 갑자기 떡볶이가 확 땡기네... 오늘 메뉴는 떡볶이?" "`생활의 달인` 진미떡볶이 진짜 대박 엄청 맛있어 보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KBS)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설경구·송윤아·안내상` 송윤아 악플러 고소 `일파만파`··법원 삼자대면하나?
ㆍ장병우 판사 `노역 일당 5억` 판결 논란··자발성 없는 자수도 선처?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석훈 이소연 열애설, `루비반지` 결혼식 사진 새삼 화제
ㆍ개인정보 또 무더기 유출‥해당 보험사는 어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