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용로 외환은행장은 하나은행을 경쟁자로 인식하기보다는 힘을 합쳐야 할 대상으로 여겨달라고 당부했다.





윤 행장은 20일 이임사에서 "하나은행을 더이상 내부의 경쟁자로만 감성적으로 접근할 것이 아니다"라며 "우리의 경쟁자는 다른 금융 그룹사, 나아가 해외의 글로벌 금융사들이다. 외환과 하나가 힘을 합쳐서 함께 해야만 규모의 경제와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하나금융지주 내 다른 계열사들과 대승적인 차원에서 시너지 창출에 속도를 내어 달라는 부탁이다. 외환은행 카드 부문과 하나SK카드의 통합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계열사간 화합을 당부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윤 행장은 "하나은행이 잘 하는 것이 있다면 과감하게 받아들이고, 우리가 잘 하는 것도 하나은행에 전수해 달라"며 적극적으로 시너지 창출해 임해줄 것을 직원들에게 독려했다.



윤용로 행장은 지난 2012년 외환은행이 하나금융지주로 편입되면서 행장으로 취임했다. 그동안 영업력과 조직 효율성 강화에 매진했던 윤 행장은 임기를 2년으로 마무리하고 김한조 차기 행장에게 자리를 물려주게 됐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부진 사장 `통큰 선행`··신라호텔 정문사고 택시기사 4억 배상 면제
ㆍ허지웅, 국민MC 유재석 `나는 남자다` 디스 논란··왜 시작도 안한 프로그램을?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모아건설 `세종시 모아미래도 철근 부족` 부실시공··"보수해도 안전도 문제"
ㆍ연준 첫 금리 인상시기 `구체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