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뉴욕증시 마감] 우크라이나 긴장감 완화‥`상승 지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긴장감이 한층 완화되며 뉴욕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현지시간 18일 다우지수는 88.97포인트, 0.55% 오른 1만6336.19를 기록했습니다.



    나스닥 지수가 53.36포인트, 1.25% 오른 4333.31에, S&P500지수는 13.42포인트, 0.72% 상승한 1872.25로 각각 거래를 마쳤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발언은 호재로 반영됐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크림 자치공화국 외 지역에 개입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다만 크림 자치공화국 병합의 당위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서방국의 비판을 피하지는 못했습니다.



    미국, 유럽연합 등은 여전히 크림 공화국의 주민투표는 국제법을 위반한 것이며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미국의 주택지표는 착공건수는 감소했지만 허가건수는 증가하면서 향후 주택경기에 대한 전망을 밝게 했습니다.



    기술업종 강세가 이어진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와 휴렛팩커드, HP는 3%대 오름폭을 기록했습니다.



    향후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월가의 전망이 매수세 강화로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실적 발표를 앞둔 오라클은 1% 상승 마감했고, 주택 경기 개선 기대감에 힘입어 D.R. 호튼 등 주택관련주는 평균 2% 전후의 오름세를 나타냈습니다.


    김민지기자 mj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산업부, 제41회 상공의 날 기념식
    ㆍ2월 생산자물가 전년비 -0.9%‥"하락폭 다시 확대"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뉴욕증시 마감] 우크라이나 긴장감 완화‥`상승 지속`
    ㆍ외국기업에 첫 카지노 시장 개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150만원 주고 중국산 제품 샀는데…또 털렸다 '비명' [테크로그]

      "우리 신 피디 결혼 선물 크게 다 같이 준비하자, 어때?" "저 로봇청소기 추천합니다." 최근 4주 연속 넷플릭스에서 톱(Top)10에 올랐던 드라마 '이 사랑 통역 되나요?'에선 등장인물의 결혼 선...

    2. 2

      "테무 옷 왜 이렇게 싸?"…한국 발칵 뒤집어 놓더니 결국

      지난해 중국산 의류 수입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쉬인, 테무 등 'C커머스' 업체들이 국내로 본격 진출한데다 경기 불황 여파로 초저가 의류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다. 19일...

    3. 3

      "시위해도 상관 없어요"…혼자 분위기 다른 서초동 [현장+]

      "딱히 좋고 나쁠 게 없어요. 매출에 큰 상관 없어요."윤석열 전 대통령의 선고가 이뤄진 19일 서울 서초동 법조타운 일대는 찬반 시위로 격렬했으나, 상권은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그간 크고작은 시위가 열리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