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네이버, 시총 4위 등극…SK하이닉스도 제쳤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이버(NAVER)가 5일 신고가를 갈아치우며 시가총액 4위에 올랐다. 지난달 27일 상장 이후 처음으로 시가총액 5위에 오른 지 나흘 만에 또 한 계단 뛰었다.

    이날 오후 2시24분 현재 네이버는 전날보다 3만4000원(4.14%) 오른 85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85만7000원까지 뛰어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외국인들의 러브콜도 이어져 매수 상위에는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 등 외국계 증권사들이 올라있다.

    전날까지 4위를 유지하던 SK하이닉스를 이날 제쳤다. 네이버와의 시가총액 격차는 약 2000억 가량 벌어져 있다.

    시총 5위 탈환 이후에도 네이버가 신고가 행진을 이어나가자 목표주가를 100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는 증권사도 잇따르고 있다.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신규 서비스 확대와 가입자 증가에 대한 기대가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공영규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라인의 가입자는 매일 50만~60 만명이 순증하고 있고 남미, 유럽 등 스페인어권에서 가입자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미국 시장도 히스패닉을 중심으로 가입자가 확산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