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서 좀 더 어려 보이고자 동안 피부 리프팅 시술을 받는 이들이 많아 졌다.





피부리프팅은 단순히 주름을 없애주는 것이 아니라 얼굴형을 갸름하게 만들어 주고, 턱 선을 V라인으로 당겨준다는 효과가 알려지면서 40대 이상은 물론이고 2, 30대 여성들 사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술법이다.





피부를 당겨주는 리프팅 시술은 과거 피부를 절개하고 당겨 봉합하던 방식과 달리 레이저에서부터 실 리프팅 까지 비수술적인 방식으로 진행되면서도 효과가 뛰어나며,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효과가 좋은 방법으로 클린업리프팅 방법인 마이더스리프팅과 울트라V리프팅을 꼽을 수 있다. 이는 피부과에서 시술하고 있는 안면윤곽술로, 울트라V리프팅을 기본으로 하면서 마이다스리프팅에서 사용하는 특수 실을 이용해서 리프팅 하는 것을 말한다.





울트라V리프팅은 얇은 실을 얼굴의 진피 층에 삽입해서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주는 것으로, 간단하게 원하는 부분에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이다. 기존의 실 리프팅과 달리 침만큼 가는 바늘과 머리카락만큼 가는 실을 사용하여 사용되는 실의 개수가 훨씬 많다. 또한 바늘이 가늘어서 통증도 적고 멍도 거의 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주입된 실이 피부를 살짝 당겨 올려 일차적으로 리프팅을 시킨 뒤 피부 조직에 머물면서 콜라겐 생성을 자극함으로써 증식작용을 하기 때문에 볼과 턱선의 브이라인은 물론, 눈가주름, 팔자주름, 피부탄력, 혈색 개선과 비만에도 효과적이다.





마이더스리프팅은 사용되는 실이 특수한 것이 특징인데, 실이 고리 모양으로 돌기가 있어서 보다 확실하게 피부를 잡아주면서 매우 뛰어난 리프팅 효과를 낼 수 있는 시술이다. 코 양쪽에 자리 잡는 팔자주름이나 처진 볼살, 목 주름 등 주름제거에 효과적이다.





천안 CU클린업피부과 김정아 원장은 "주입된 실은 2-3개월 후부터 급속히 흡수되며 6개월이면 거의 흡수되어 인체에서 사라지므로 이물질 주입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며, "시술 직후에는 붓기가 있지만 2~3일이면 거의 빠지고 간혹 멍이 드는 것 이외에는 특별히 불편한 점이나 부작용은 없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소트니코바 갈라쇼 `허우적 나방` vs 김연아 갈라쇼 `우아한 여왕` 혹평과 찬사 엇갈려…해외 반응은?
ㆍ아사다마오 갈라쇼 연기 중 올림픽 음향 스태프에게 악수 청해 "굿바이!"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3월1일 대체휴무 해당 안돼‥올 추석부터 적용된다 `닷새 연휴`
ㆍ현오석, 英·獨·濠 재무장관·IMF총재와 면담‥G20 공조방안 논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