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가 2012년에 이어 2번째로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들이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식에 따른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여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 이 지표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운영사무국 주관 아래 대한민국 산업별로 전문가, 소비자, 기업의 추천을 받아 각 분야별 후보를 선정하고, 각 분야별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지가 있는 실질적인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대규모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이뤄졌습니다.



올해 아웃도어 부문 1위로 선정된 트렉스타는 혁신적인 기술의 제품들로 아웃도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오며,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능적인 아웃도어 제품으로 보다 편안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게 하는 데 기여를 한 것이 수상에 큰 몫을 했습니다.



특히 획기적인 신발 끈 시스템 적용과 탁월한 착용감으로 트렉스타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트레킹화 ‘코브라’는 누적판매 수 100만족이 넘게 판매될 정도로 지속적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코브라 시리즈는 신발 끈을 묶을 필요 없이 와이어가 연결된 동그란 버튼인 보아 시스템(BOA System) 다이얼만을 돌려 간편하게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는 신발 라인. 신발을 조아주고 풀어주는 기능 뿐 아니라 비늘을 형상화하는 현대적인 디자인은 뱀 ‘코브라’에서 모티브를 따왔으며 트렉스타가 스노우보드화에만 쓰이던 보아시스템 다이얼을 세계 최초로 아웃도어 신발의 옆면에 적용하여 출시했습니다.



코브라는 기존 트레킹화들과 다르게 신발 발등 부분을 사선으로 설계해 발의 피로감소와 안락한 착용감을 줄 뿐 아니라, 다이얼과 연결된 와이어가 신 끈 부분만이 아니라 발을 감싸듯이 신발 내부로 연결되어 있어 다이얼을 돌리는 순간 발에 착 감기듯 놀라운 밀착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 2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트렉스타의 신발창 브랜드인 하이퍼그립(HYPERGRIP) 브랜드의 밑창을 사용해 접지력을 높여 소비자들의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을 도와 줍니다.



트렉스타는 “그냥 겉으로만 보이는 디자인이 아닌 제품의 기술력에 대한 발전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만족을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더 좋은 기능의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향후 포부를 전했습니다.



또한 트렉스타는 이번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오는 14일부터 이달 말까지 코브라 시리즈의 최신제품인 코브라 630 고어텍스와 코브라 420 신발을 20% 할인하고, 등산화 5종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허지웅 집공개, 완벽 정리정돈... 이렇게까지 완벽한거야? `깜놀`
ㆍ허지웅, 곽정은 열애설에 발끈 "내가 싫어하는거 다 갖춘 여자"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윤계상 이하늬 언급 "어디 계신지 모르겠지만‥" 담백한 애정표현
ㆍ현오석 부총리 "부동산 시장 회복 조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