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 ‘캠퍼스 필수앱 공모전’ 시상식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이버는 국내 대학생 2000여명이 참여한 ‘캠퍼스 필수앱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캠퍼스 필수앱 공모전’은 스마트한 대학 생활을 지원하는 메일, 캘린더, N드라이브, 주소록, 메모 등 네이버 PWE(개인화웹서비스)앱의 사용 방법과 노하우를 학생들끼리 공유한 행사로 작년 10월부터 세 달간 진행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통해 공모전에 지원한 대학생들은 평소 PWE앱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며 느꼈던 부분에 대해 자유로운 생각들을 펼쳤다.

    네이버는 3차에 걸쳐 진행된 미션 끝에 최종 우수자 5명을 선정하고, 각각 대학 장학금 500만원씩을 수여했다.

    수상자들은 ‘서로 의견을 공유하는 팀 프로젝트에 특화된 N드라이브 기능’, ‘하나의 목표에 대한 세부 계획을 수립, 체크할 수 있는 캘린더 기능’,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꾸미기 메모 기능’ 등의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이번 캠퍼스 필수앱 공모전이 스마트한 대학 생활을 만들어나가는 학생들을 위한 소통의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더욱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폰 왜 이리 많아요" 이재용 농담 통했나…20대 '반전 결과' [20대 환승 폰심①]

      견고했던 20대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아이폰 사랑'이 식어가고 있다. '애플 감성'에 빠져 충성을 다했던 과거와 달리 성능을 중시하면서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추세다. 이 ...

    2. 2

      "써도 되나" AI 통화앱 '발칵'…익시오, 다운로드도 '주춤'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던 '익시오'가 통화 데이터 유출 사고 이후 다운로드 건수가 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시오 신규 설치 건수는 일평균 3000건을 기록했으나 사고 이후 500건으로 줄어들었...

    3. 3

      제미나이3에 한방 맞은 오픈AI, 한 달 만에 또 신모델

      오픈AI가 GPT-5.2를 1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5.1’을 출시한 지 한 달 만이며, 구글 제미나이3에 대응하기 위해 이달 초 ‘코드 레드’를 발령한 지 불과 며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