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항공 "2019년 이후 소형 항공기 70여대 구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항공이 오는 2019년 이후 소형항공기 70여대를 단계적으로 구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원태 대한항공 부사장은 "2018년까지 약 4조원을 들여 구매하는 항공기 12대 외에 소형 항공기 70여대 구매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검토중인 항공기는 대한항공이 날개 부품 윙렛을 제작 중인 보잉 737MAX 기종과 에어버스 321-200 기종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잉 737MAX 기종은 미국 보잉사의 차세대 항공기로 기존 항공기 대비 연료 효율성이 우수한 항공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에어버스 A320 시리즈 항공기는 국제선 단거리 노선뿐 아니라 중거리 노선에서도 두루 활용할 수 있는 항공기입니다.







    조원태 부사장은 "중·단기 노선 경쟁력 확보와 항공기 현대화 차원에서 소형 항공기 구매를 검토 중"이라며 "고효율 항공기로 향후 확충되는 신규 노선에 투입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대한항공은 오는 2018년까지 총 3조9818억원을 투입해 `B747-8i(Intercontinental)` 기종 5대와 `B777-300ER(Extended Range)` 6대, B787 1대 등 총 12대의 항공기를 추가로 구매한다고 공시한 바 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수용 9억 사기 친 선배가 개그맨 김의환 ? 의혹 `일파만파`
    ㆍ안정환 아들 리환 군, 과거모습 보니...`꼬불머리 깜찍`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김소니아 루마니아계 국가대표 농구선수, 춤실력? "치어리더 민망하겠네"
    ㆍ박 대통령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추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취권에 콩트까지 섭렵…세계 발칵 뒤집은 '로봇 차력쇼' [차이나 워치]

      인간과 대결 구도를 벌이던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이 결국 인간과 화해를 하는 내용을 담은 군무. 중국중앙TV(CCTV)는 16일 밤 8시(현지시간) 방영한 춘완을 통해 중국 대표 로봇 기업들의 기술력을 한껏 과시했...

    2. 2

      '시댄스 모멘트' 노렸나…AI 동영상 생성으로 무대 꾸민 춘완 [차이나 워치]

      16일(현지시간) 오후 10시 중국 베이징 조양구 왕징의 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 평소엔 상당수 가구의 거실 불이 꺼졌을 시간이지만 이날만큼은 대부분 가구의 거실에 환한 불이 켜져 있었다. 아파트 통유리 창을 통해 ...

    3. 3

      "저희 대출 5000만원 받으셨죠?" 은행 전화에…'충격 실상'

       “법원 등기 내일 오후 1시 쯤에 자택에서 수령 가능하실까요? 온라인으로도 조회가 가능한데 안내해드릴까요? 인터넷 주소창에 “대검찰.kr” 치고 들어가서 “나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