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신의 성형미학 46] 사나워 보이는 눈, 쌍꺼풀 모양 선택은?
김수신 박사의 성형Q&A '성형미학‘을 연재합니다. 성형과 관련된 여러 가지 궁금증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김수신 박사는 수지접합 등 미세수술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으며, 성형외과 분야에 30년 이상 종사하며 각종 새로운 수술법들을 연구, 발표한 바 있습니다. 현재 서울대병원 성형외과 외래교수, 레알성형외과 대표원장으로 재직 중입니다.(편집자 주)

Q 쌍꺼풀 라인 모양 선택 고민되요
눈이 작고 눈초리가 위로 올라가 사나워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눈꺼풀이 부은 것처럼 두꺼워 답답해 보이기도 합니다. 쌍꺼풀 수술을 앞두고 있는데, 어떤 모양으로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눈이 크고 시원하게 떠지고 눈매도 선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성형을 하는 것이 좋을지 알려주세요.

A 눈초리 올라간 눈에는 아웃폴드 라인이 어울립니다

쌍꺼풀 라인 모양은 라인 시작점의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작점이 눈과 붙어있는 인폴드, 떨어져 있는 아웃폴드, 뒤로 갈수록 넓어지는 인-아웃폴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얼굴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해야 하겠지만, 일반적으로 눈초리가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 눈매에는 아웃폴드 라인의 쌍꺼풀이 어울립니다.

눈초리가 눈 앞머리보다 위쪽에 있을 때 눈이 찢어지고 사나워 보이기 쉽습니다. 인폴드 라인의 경우 눈 앞머리가 라인에 눌리고, 뒤로 갈수록 쌍꺼풀이 넓어지기 때문에 눈초리가 올라간 것이 강조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아웃폴드로 쌍꺼풀의 시작점을 눈과 떨어뜨려 눈 앞쪽을 위로 당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쌍꺼풀 라인으로 눈 앞뒤의 균형을 맞춰주는 원리입니다.

라인이 높으면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김수신의 성형미학 46] 사나워 보이는 눈, 쌍꺼풀 모양 선택은?
아웃폴드 라인은 서양인에게 흔한 유형으로 라인이 너무 높으면 부자연스럽고 성형한 티가 날 수 있습니다. 쌍꺼풀 라인 높이는 눈 크기의 20% 정도가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편안하게 눈을 떴을 때 눈 크기가 10mm 정도라면, 라인 높이는 2mm 내외가 적당합니다. 몽고주름이 있는 경우 아웃라인 쌍꺼풀이 어색해 보일 수 있습니다. 심하다면 앞트임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꺼풀이 부은 것처럼 두껍다면 절개법으로 수술을 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면 눈꺼풀이 한결 가볍고 시원해집니다. 절개법으로 수술해야 할 눈을 매몰법으로 할 경우 라인 밑이 퉁퉁해 보이거나 쌍꺼풀이 풀리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매가 사나워 보이는 원인에 따라 트임 수술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사나워 보이는 눈매는 눈초리가 위로 올라간 것일 수도 있고, 몽고주름 때문에 눈 앞머리가 내려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자인 경우 뒤트임과 밑트임을, 후자인 경우 앞트임을 병행하여 눈매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지하철에서 만난 여우, 현대문명의 편리함 ‘도도해’
▶ 화장실 명언 1위 “큰일을 먼저 하면 작은 일도…” 폭소
▶ 초대형 고양이 소파, 방 안을 가득 채운 고양이 크기 ‘깜짝’
▶ 물위의 남자, 수면 위를 10초 간 ‘전력질주?’…이 정도면 능력자
▶ [포토] 수지 '유혹의 커튼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