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손흥민 해트트릭 달성‥해외반응 "호날두보다 손흥민!" 집중 조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손흥민 해트트릭 (사진= 연합뉴스)









    손흥민(레버쿠젠)이 한국 선수 최초로 유럽무대 정규리그에서 해트트릭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9일 독일 레버쿠젠의 바이아레나에서 열린 2013~2014시즌 분데스리가 12라운드 함부르크와의 홈 경기에서 혼자 3골을 몰아치고 도움 1개를 더하며 팀의 5대3 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9분 왼발로 골을 넣었다. 8분 뒤에는 하프라인에서 폭풍질주 후 골키퍼까지 제치고 골을 넣었다. 후반 10분에는 수비수 몸을 맞고 흐른 볼을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대기록을 써냈다.







    한국 선수가 유럽 리그에서 한 경기에 3골을 몰아넣은 것은 손흥민이 처음이다.





    한국 축구 전설로 불리는 차범근 전 수원삼성 감독도 분데스리가에서 98골을 넣었지만 해트트릭은 없었다. 손흥민에 앞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뛴 선배들도 해트트릭을 기록하지는 못했다.





    그동안 손흥민은 분데스리가 11경기에 출전했지만 1골밖에 넣지 못했다. 유일한 골은 지난 8월 10일 프라이부르크와의 시즌 첫 리그전이었다. 그러나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사 해트트릭이라는 최고의 성과를 만들며 부진을 극복했다.





    이날 국제축구연맹(FIFA)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손흥의 해트트릭 성공 소식을 전했다.





    FIFA는 10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 37경기 무패행진으로 독일 분데스리가 신기록을 수립한 바이에른 뮌헨과 더불어 함부르크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레버쿠젠의 5-3 승리를 이끈 손흥민의 활약상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클라라 레깅스, "100개 넘는다, 색깔 별로 다 있어"
    ㆍ박신혜 맨발댄스, 직접 부른 멜로디도‥"박신혜표 CF"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리한나 태양 SNS 팔로우‥"솔직히 춤보고 놀랐다" 뮤지션들 극찬
    ㆍ동양證 직원협의회, 정진석 사장 퇴진 촉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단독] 美육군 포기한 58구경장 포신, K9에…한화, 자주포 납품전 고지 점령

      미 육군이 ‘155㎜ 58구경장 포신’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9 자주포(사진)에 통합하는 연구에 착수했다. 미 육군이 ‘사거리 연장형 야포(ERCA)’ 개발 과정에서 추진했...

    2. 2

      [단독] '아이폰 에어 참패' 지켜본 삼성전자…특단의 결정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이끄는 모바일경험(MX) 사업부가 지난 9월까지 ‘갤럭시 엣지2’ 개발을 진행하다 ‘아이폰 에어’ 참패 이후 차기 초슬림폰 개발을 중단한 ...

    3. 3

      컨테이너에 실려 있던 수출품 땅에서 망가져…해운업체 책임 있나

      해상으로 수출할 목적으로 선박용 컨테이너에 실은 제품이 육상으로 운송되던 도중 파손됐다면 해운업체에까지 책임을 물을 순 없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박영재 대법관)는 DB손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