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3분기 실적 부진…투자의견·목표주가↓"-한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투자증권은 4일 KT가 시장예상치를 밑도는 3분기 실적을 달성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8000원에서 4만2000원으로 내려잡았다. 투자의견도 '매수'에서 '시장수익률(Marketperform)'로 하향 조정했다.

    KT는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한 5조734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22.7% 증가한 3078억원으로 나타났다.

    영업정지로 인해 무선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2.3% 떨어졌다. 유선수익도 유선전화 매출이 하락하면서 같은 기간 6.7% 급락했다. 반면 미디어 콘텐츠 수익은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7% 증가한 3510억원을 달성했다.

    박종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부터 무선 가입자 회복을 위해 광대역 롱텀에볼루션(LTE)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지만 가입자 증가세는 기대만 못하다"고 전했다. 유선전화 매출 감소도 지속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박 연구원은 "무선 경쟁력 회복이 확인되기 전까진 제한적인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